‘빙수’ 매력에 빠져볼까…푹푹 찌는 더위에 시원·달콤 빙수 눈길
다가오는 무더운 여름 날씨에 유통업계가 맛과 비주얼 모두 사로 잡을 여름 시즌 빙수를 출시하고 있다.
디저트 카페 ‘설빙’은 여름 한정 메뉴 ‘메론설빙 3종’와 ‘망고요거트메론설빙’을 출시했다. 국내산 100% 멜론을 활용한 메론설빙은 지난 2015년 첫 선보인 이래, 풍성한 생 과육과 다양한 토핑으로 설빙의 시즌 대표 빙수 메뉴다.
망고요거트설빙은 멜론과 망고를 빙수에 함께 담아낸 트로피칼 조합이라는 점에서부터 기대감을 높인다. 제철 맞은 멜론의 향긋함과 부드러운 과육, 풍부한 과즙 등 본연의 매력을 살리면서 달콤 상큼한 망고의 맛을 더한 것이 이번 메뉴의 특징이다.
뚜레쥬르는 뚜레쥬르 식빵 캐릭터 ‘빵식이’ 초콜릿을 더해 시각적 요소와 메뉴명에 붙은 ‘듬뿍’이라는 말 그대로 팥, 망고, 베리 믹스 등 주재료를 풍성하게 올렸다. 스테디셀러인 ‘국산 팥 듬뿍 인절미 빙수’는 우유 얼음 위에 인절미와 국내산 팥을 올려 오리지널 빙수 본연의 맛에 충실하다. ‘망고 듬뿍 애플망고 빙수’는 애플망고와 패션후르츠를 넣어 풍성한 열대 과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카페베네는 제주한라봉 젤라또 에이드 등 음료 3종과 빙수 4종, 젤라또 2종 등 총 9종으로 출시했다. 신선한 국산 원재료를 가득 담아 지역 특산물의 진한 풍미와 특색 있는 맛을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빙수 4종은 각자 취향 별로 즐길 수 있도록 1인 빙수도 함께 출시했다. 우리흑임자 빙수, 우리흑임자 빙수 (1인), 초당옥수수 빙수, 초당옥수수 빙수 (1인)로 구성했다. 특히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즐길 수 있도록 국산 원재료를 적극 활용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제주 특산물을 활용해 제주오메기떡 팥빙수, 제주한라봉 망고 빙수, 제주녹차 초코 빙수 등 총 3종 출시했다. ‘제주오메기떡 팥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제주 향토 음식 오메기떡 한 개를 통째로 올려 제주 고유의 맛과 감성을 살렸다. ‘제주한라봉 망고 빙수’는 한라봉 소스를 두른 망고 샤베트 얼음 위에 애플망고 토핑과 인보우 샤베트를 올려 시원 상큼함을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