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루가 하베브릭스 그리프 치아 발육기(이하 치발기)에 대한 자발적인 회수 및 환불을 진행한다. ‘하베브릭스 딸랑이&치발기 9종 세트’의 구성품 중 1종인 그리프 치발기는 한국소비자원의 검사결과 구멍 속 나사에서 물기 접촉 시 녹이 발생하는 현상이 확인됐다.

하베브릭스 그리프 치발기 /사진 제공=에센루

㈜에센루는 한국소비자원의 검사 결과를 받아들여 하베브릭스 그리프 치발기의 전량 회수 및 전액 환불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울러 해당 제품이 KC 인증에 합격한 제품으로 구멍 속 나사가 경구에 직접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출시 당시에는 문제점을 파악하지 못했으나, 원인 파악 결과 구멍 속 나사가 물기 접촉 후 완전히 건조하지 않았을 경우 녹이 발생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에센루 장성희 대표이사는 “KC인증만으로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했던 점, 완전한 건조라는 막연한 사용 가이드 안내는 안일한 태도였다”라며, “소중한 아이를 키우시는 고객 여러분께 걱정과 우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 드린다”고 전했다.

하베브릭스 딸랑이&치발기 9종세트 /사진 제공=에센루

에센루는 한국소비자원의 검사 결과를 통보받고 제품 판매를 즉각 중단했으며, 해당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그리프 치발기’ 1종 금액이 아닌 ‘딸랑이&치발기 9종 세트’ 구매 금액으로 전액 환불할 계획이다.

그리프 치발기 회수 및 환불 접수는 하베브릭스 환불 접수 페이지와 고객센터 전화로 할 수 있다. 구매고객은 접수 확인 후 구입가 기준으로 환불받을 수 있으며, 구매내역 증빙이 어려울 경우 세트 가격(28,900원)으로 환불받을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