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혁 코오롱LSI·MOD 대표,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 수상
코오롱LSI·MOD는 지난 13일 2022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장재혁 대표가 CEO 부문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엑셀런스 어워드’는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서비스 혁신 노력을 기울인 기업 CEO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공공·민간 대기업·민간 중견기업 등 3개 부문별로 최우수 서비스 후보기업을 도출해 전문가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장재혁 대표는 기업의 공유가치 창출과 고객을 위한 획기적인 서비스 개발 부분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2018년 1월 코오롱LSI·MOD 대표이사로 취임한 장재혁 대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사회적 가치, 고객 라이프스타일 및 기업문화 혁신 등의 분야에 중점을 둔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오롱LSI·MOD는 사회적 책임을 공유가치를 통해 실현하고자 호텔 어메니티를 대용량 다회용 디스펜서형으로 전면 교체해 일회용품 절감에 힘썼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업 및 스타트업 브랜드 지원을 이어 나가고 있다. 호텔 카푸치노, 호텔 포코 성수 등에 ‘펫 프렌들리’ 객실 조성, 동물보호단체와의 파트너십 등을 지속 진행하며 동물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언택트∙AI 서비스가 각광받음에 따라 AI로봇캐디를 코오롱호텔 내 가든 골프장에 전면 도입해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이외에도 마우나오션C.C에 비대면 체크인∙아웃 서비스를 도입하고 리조트의 생활 편의 및 레저 서비스 강점을 살린 장기 숙박형 상품을 개발하는 등 여행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하며 라이프스타일 혁신에도 나섰다.
직원들을 위한 기업문화 구축 및 복지 강화에도 힘썼다. 수평적 소통 문화를 도입하고자 직원 간 존중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링크 업(Link Up)’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유연근무제, 자녀 출산∙양육지원 제도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해 여성가족부 및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여가친화기업’으로도 인증 받은 바 있다.
장재혁 코오롱LSI·MOD 대표는 “코오롱LSI·MOD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함과 동시에 고객들에게는 새로운 서비스를, 직원들에게는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직원 및 고객들과 소통하며 트렌드 선도는 물론 직원들이 다니고 싶은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