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아 호텔들이 베이커리 제품을 새로 출시했다. 서울 도심부터 부산, 제주 등 전국 각지로 빵지순례를 떠날 수 있는 호텔을 소개한다.

조선 팰리스
조선 팰리스의 ‘조선델리 더 부티크’는 화려한 봄의 색감을 담은 시그니처 케이크와 베이커리 신메뉴를 출시했다.

절인 체리를 듬뿍 넣고 발로나 다크 초콜릿으로 마무리해 깊이 있는 달콤함과 함께 블라썸 크림으로 은은한 벚꽃 내음을 느낄 수 있는 ‘체리 초코 무스’, 향긋한 라벤더를 우려낸 크림과 상큼한 라즈베리 쥴레가 어우러진 무스에 겉은 화사한 색감으로 파티시에의 정성을 담아 핑크빛 체리 블라썸을 형상화한 ‘카시스 라벤더 무스’, 피스타치오를 정성 들여 갈아 만든 고소한 페이스트에 발로나 화이트 초콜렛과 상큼한 체리 쥴레, 이태리 마스카포네 무스를 더한 쁘띠 사이즈의 ‘피스타치오 타르트’ 등 봄 시즌 한정으로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제철 식재료인 향긋한 쑥을 활용한 ‘쑥 식빵’과 ‘쑥 깜빠뉴’, 프랑스 산 밀가루를 사용한 프렌치 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바게트’, 천연 발효종을 사용한 ‘사워브래드’,‘치아바타’, 게랑드 소금을 곁들인 ‘시오 브래드’와 구움과자 등 베이커리 신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 서울은 '케이크 명가'(名家) 델리카한스에서 카카오닙스와 바닐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바닐라 카카오 파운드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번 신규 출시한 바닐라 카카오 파운드 케이크는 카카오닙스를 활용했다. 다크 초콜릿 맛의 카카오닙스를 넣어 쌉쌀하면서 고소한 식감과 바닐라의 밀도 있는 단맛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서울 델리카한스에서는 3종의 파운드 케이크도 만날 수 있다. 부드러운 보늬 밤과 아몬드 파우더를 넣고 구워 입안 가득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밤 파운드 케이크, 프랑스 발로나 이보아르 화이트 초콜릿 코팅에 레몬 슬라이스를 올려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레몬 파운드 케이크, 열대과일의 달콤함과 견과류의 고소함을 더한 바나나 호두 파운드 케이크 등도 입맛을 사로 잡는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층에 위치한 그랜드 델리가 봄을 맞아 '델리 망고 브레드'를 신규 출시했다.

달달한 구움과자 안에 애플망고 반쪽을 통으로 넣어 상큼함과 달콤함을 함께 맛볼 수 있다. 차갑게 먹으면 상큼한 망고 맛과 아삭한 식감이 더 살아나 여름에 먹기에 더 좋은 이색 브래드 제품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의 페이스트리 부티크 파티세리는 봄나들이와 꽃놀이 시즌을 맞아 피크닉 기분을 낼 수 있는 새로운 빵과 샌드위치를 선보인다.

4가지 빵은 흑미 식빵 베이스에 검은깨, 잣, 대추, 흑임자 페이스트를 넣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검은깨 빵’, 롤치즈. 마스카르포네, 에멘탈 치즈가 어우러져 풍성한 치즈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치즈 브리오슈’, 겉은 바삭하고 크림치즈, 호두, 고구마, 건포도가 듬뿍 들어간 속은 부드러운 ‘고구마 & 치즈 빵’, 호밀빵을 레드 와인에 졸인 무화과와 건포도로 가득 채운 ‘무화과 빵’으로 구성된다.

샌드위치 6종으로는 버터 향의 브리오슈에 치즈와 햄으로 풍미를 더한 ‘크로크무슈’, 포카치아 안에 토마토, 바질, 크림치즈, 로켓잎을 가득 담아 이탈리아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토마토 바질 크림치즈 샌드위치’, 부드러운 핫도그 빵에 다양한 야채와 콜드컷을 듬뿍 넣은 ‘뉴 델리 샌드위치’, 매콤한 치킨, 신선한 채소, 체더치즈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매운 치킨 샌드위치’, ‘풀드포크 샌드위치’, 스테이크를 먹는 듯한 기분이 드는 ‘소고기 샌드위치’가 준비된다.

라한호텔
라한호텔은 따뜻한 봄을 맞아 봄 내음을 가득 담은 ‘벚꽃앙금빵’을 포함해 봄 시즌 베이커리를 한정으로 선보인다. 올 봄 한정으로 선보이는 벚꽃앙금빵은 1983년부터 사랑받아 온 라한호텔의 ‘시그니처 단팥빵’을 응용해 개발한 베이커리로, 벚꽃 모양 빵에 분홍빛 앙금을 가득 담아 봄을 연상케 하는 산뜻하고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라한호텔 시그니처 단팥빵을 만들어온 제과장의 오랜 노하우를 담아 쫄깃한 빵 반죽과 부드러운 앙금의 강점을 그대로 살렸다.

벚꽃앙금빵에는 실제 벚꽃잎에서 추출한 진액을 넣어 분홍빛 앙금과 은은한 벚꽃향을 가미했으며, 빵 중앙에는 바삭한 소보로 토핑을 듬뿍 넣어 꽃밥을 표현함과 동시에 즐거운 식감을 선사한다. 벚꽃앙금빵은 벚꽃 명소로 유명한 라한셀렉트 경주,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3개 업장에서 벚꽃 테마의 신메뉴를 선보인다. 38층에 위치해 제주 최고의 파노라믹 뷰를 자랑하는 ‘라운지 38’에서는 마카롱과 에끌레어, 판나코타, 롤케이크, 푸아그라 등 벚꽃 테마의 디저트를 포함해 12가지의 메뉴와 차로 구성된 애프터눈티 세트를 선보인다.

‘델리’에서는 벚꽃 나무 디자인의 벚꽃 크림 케이크를 홀케이크뿐 아니라 조각 케이크로도 맛볼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델리’의 시그니처 돌하르방 초콜릿 역시 벚꽃을 품고 있는 모양으로 새롭게 출시되어 여행 선물로도 제격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