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발표한 ‘서울시 복지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 1인가구의 평균 자취 기간은 10.6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사가 잦은 요즘 1인가구 사이에서는 혼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사할 수 있는 ‘셀프이사’가 인기다. 셀프이사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쉽고 간편한 이사를 돕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이삿짐 박스는 일회용 대신 수납박스로 해결
셀프이사 시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이삿짐을 넣어서 옮길 박스다. 단시간에 박스를 구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미리미리 용도별로 다양한 크기의 박스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이때 일회용 박스가 아닌 내구성 좋은 수납박스를 활용하면 이삿짐 옮기기는 물론, 이사 후 정리정돈에도 활용할 수 있어 훨씬 간편하고 환경에도 도움이 된다.

코멕스의 ‘네오박스’ 시리즈는 최대 1,000kg 하중까지 견딜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된 바둑판식 골조에 3ℓ부터 60ℓ 용량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되어 이삿짐 옮기기에 제격이다. 코멕스는 국민 수납박스 ‘네오박스’ 시리즈를 기본으로, 내부는 넓고 높이는 낮게 디자인해 좁은 공간에도 쏙 들어가는 ‘네오박스 270’, 폴딩 기능이 추가된 ‘네오박스 폴딩 560’과 ‘폴딩 캠핑박스 560’, 트렌디한 베이지·민트 컬러를 적용한 ‘네오박스 플러스’와 ‘네오박스 플러스 언더베드’까지 다채로운 라인을 갖추고 있다. 이사와 집안 정리정돈은 물론,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 인테리어 소품까지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부피 큰 옷가지, 이불은 '압축팩' 활용해 효율적으로 운반
이불이나 겨울옷 등 부피가 큰 이삿짐 운반은 셀프이사의 가장 난코스다. 의류와 침구류는 계절별로 구분한 다음, 부피는 최소한으로 줄여 운반하자.

생활공작소의 ‘작아져라 뿅! 이불 압축팩(이하 이불 압축팩)’은 공기 유입을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 2중 잠금 방식의 실리콘 패드 밸브캡을 적용했다. 진공 청소기를 통해 압축팩 내부의 공기를 빼낼 때 밸브캡에 장착된 실리콘 패드가 공기의 유입을 막아 부피를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충격성이 뛰어난 PA(폴리아미드) 합성 소재를 사용해 던지거나 밟히는 외부 충격에도 거뜬하며, 습기나 먼지로부터 섬유를 보호해 줘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더블 지퍼와 슬라이드 클립을 더해 강력한 밀폐력으로 압축팩 터짐 현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불 압축팩은 내용물의 부피나 크기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대형과 특대형 두 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었다. 대형은 얇은 여름 침구나 철 지난 의류를 보관할 때 적합하고, 특대형은 겨울 침구나 두꺼운 외투 등을 보관할 때 사용하기 좋다.

세척에서 탈취까지 All-Pass! 묵은 때 싹~ 날리는 베이킹소다
아무리 지치고 늘어지는 이사날이라도, 집안 곳곳의 묵은 때가 설렘을 막도록 내버려둘 순 없다.

라이온코리아의 ‘참그린 참 순수한 베이킹소다’는 천연 광물에서 추출한 100% 천연 유래 원료만을 담은 제품으로, 화장실이나 주방의 찌든 때 제거에 특히 효과적이다. 오염 부분에 적당량을 직접 도포하거나, 종이컵 1컵 분량의 물에 1스푼을 희석해 사용하면 변기나 배수구, 개수대의 물때도, 가스레인지와 후드의 기름때도 말끔히 닦아낼 수 있다.

또 다른 용처는 탈취와 세척이다. 베이킹소다를 종이컵 등에 담아 신발장에 비치하면 불쾌한 냄새를 잡아줘 공기가 훨씬 쾌적해 진다. 물세탁이 까다로운 카펫이나 봉제인형 등에 가루를 골고루 뿌린 후 청소기로 빨아들이거나 털어내면 물로 씻은 듯한 세척 효과도 볼 수 있다.

셀프이사 고수는 입주 청소도 혼자서
이사의 마지막은 입주 청소다. 셀프이사 고수가 되고 싶다면, 입주청소도 스스로 해결해보자.

신일전자의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강력한 회전력으로 바닥 물걸레 청소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 이삿짐으로 생긴 미세먼지는 물론 오래된 바닥의 찌든때까지 말끔하게 닦아낸다. 제품 헤드에 2개의 물걸레가 빠르게 회전하는 듀얼 스핀 헤드를 장착했으며, 제품 헤드 내 물탱크를 갖춰 청소 중 필요한 양만큼의 물을 적절하게 공급한다. 자동 물 분사 기능이 있어 버튼만 누르면 바닥에 물을 고르게 뿜어내, 물 마름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발로 청소기 작동을 온/오프 할 수 있는 풋(Foot)터치 방식의 버튼을 더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무선 제품으로 코드 선의 제약 없이 집안 곳곳을 청소할 수 있으며,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장시간 사용 가능하다. 배터리 용량은 1,900mAh로 5시간 완충 시 최대 1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손잡이에 LED 램프가 있어 배터리 잔량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