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집에서 즐기는 이국적인 홈쿡 영양식 레시피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지면서 특별한 건강식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호주청정우가 맛과 건강에 비주얼까지 더한 이색 홈쿡 영양식 레시피를 선보였다. 담백하고 영양가 높은 스테이크 솥밥과 이국적인 빨간 맛의 굴라쉬 등 소고기를 활용해 집에서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트렌디하고 건강한 영양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담백하고 부담 없는 ‘스테이크 솥밥’
재료
호주청정우 안심 스테이크용 (등심 또는 채끝으로 대체 가능) 300g, 표고버섯 2개, 쌀 2컵, 물 2컵, 버터 1T, 마늘 5알, 쪽파 3줄, 올리브유, 소금, 후추, 간장 2T, 미림 2T, 설탕 1T, 생와사비
레시피
1. 쌀은 깨끗이 씻어 물에 30분간 불린 후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 준다.
2. 소고기에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하고 올리브유를 적당히 뿌려준다.
3. 마늘 3알은 슬라이스하고 2알은 굵게 다져준다. 표고버섯은 편으로 썰어주고 쪽파는 송송 썰어준다.
4. 솥을 달군 뒤 약불에서 버터와 굵게 다진 마늘을 넣고 1-2분간 볶아준다.
5. 불린 쌀을 같이 볶다가 물과 표고버섯을 넣고 밥을 지어준다. 물이 끓어오르면 불을 줄여 10분간 약불에서 더 끓인 후 불을 끄고 5분간 뜸을 들인다.
6.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중약불에서 슬라이스 한 마늘을 넣어 노릇하게 튀겨 마늘칩을 만든다. 색이 나면 채에 받쳐 기름을 빼 준다.
7. 팬에 올리브유를 적당히 두르고 팬을 달군 뒤 스테이크를 센 불에서 앞뒤로 3분씩 노릇하게 굽고, 호일 또는 뚜껑을 덮어 5분간 레스팅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8. 고기를 구운 팬에 간장 2T, 미림 2T, 설탕 1T을 넣고 약불에서 설탕이 녹을 정도로만 끓여 소스를 만들어 준다.
9. 완성된 밥에 쪽파와 고기를 얹고 약불로 5분간 더 가열해준다. 소스를 뿌리고 마늘칩을 올린 뒤 생와사비를 함께 곁들여 낸다.
독특한 빨간 맛의 이국적 보양식 ‘굴라쉬’
재료
호주청정우 양지 (부챗살 또는 윗등심으로 대체 가능) 400g, 감자 2개, 토마토 2개, 파프리카 1개, 양파 1개, 당근 1/2개, 샐러리 잎 1/2컵, 다진 마늘 1T, 올리브유 2T, 바게트 빵, 토마토 페이스트 3T, 파프리카 가루 2T, 캐러웨이 씨 1t, 치킨스톡 1개, 물 2컵, 월계수 잎 1장, 소금, 후추
레시피
1. 고기와 감자, 당근, 양파, 파프리카, 토마토는 한입 크기의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2.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자른 양파를 넣어 중약불에서 갈색이 나도록 볶아준다.
3. 고기와 다진 마늘, 소금, 후추를 넣고 중불에서 볶아준 뒤 고기의 겉면이 어느정도 익으면 캐러웨이 씨와 파프리카 가루를 넣고 볶아준다.
4. 잘라 놓은 감자와 당근, 물, 월계수 잎을 넣고 중불에서 야채와 고기가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5. 잘라 놓은 토마토와 파프리카, 치킨스톡,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10분 정도 더 끓여준다.
6. 조리된 후 적당히 손질한 샐러리 잎을 넣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바게트 빵을 곁들여 함께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