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았던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지나가고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올해는 지난해 와는 또 다른 연말을 보내게 됐다. 직접 얼굴을 맞대고 연말 인사를 나누기조차 힘들어진 이번 연말. 소중한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새로운 언택트 연말 선물과 이벤트 정보를 모아봤다.

국내 마인드풀니스(마음챙김) 명상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명상어플 '마보'는 2021년 연말을 맞아 마음 보내기 캠페인을 론칭, 내년 1월 4일까지 연말연시 자신은 물론 주변의 소중한 이들에게 명상어플 마보의 구독권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마보의 모든 구독권 구매 시 동일한 금액의 선물권을 받게 된다. 신규 구독은 물론 선물권 구매 시에도 동일한 금액의 선물권이 제공된다. 추가로 제공되는 선물권으로 등록 시점 기준 한 달 혹은 일 년 동안 약 480여 개에 이르는 마보의 모든 명상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해피빈에서는 소셜 벤처와 지역 농가를 지원하는 '연말연시 기획전'을 오픈했다. △더 착한 못난이 농산물 △네팔 여성 장인이 만든 크리스마스 소품 △52년 니트 장인의 캐시미어  울 머플러 등 총 15개의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펀딩 기획전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 벤처들이 입점해 있는 공감 가게도 있다. 공감가게에는 △환경을 생각한 반려동물 용품 △수익의 일부가 소외계층에게 기부되는 꽃 화분 △비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생활용품 △지역 장인들이 만드는 건강한 먹거리 등이 있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연말 맞이 '깜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야놀자는 비대면 여가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숙소부터 배달음식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야놀자X요기요' 기획전을 마련했다. 내년 1월 2일까지 국내 숙소를 방문한 이용자 선착순 3만 명에게 요기요 선물하기 1만 원 상품권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여행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디즈니+ 구독권 지급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야놀자에서 프레스티지 호텔 상품을 50만 원 이상 결제하면 디즈니+ 6개월 권을, 프리미엄 호텔 및 펜션을 30만 원 이상 결제하면 3개월권을 증정한다.

선물을 받는 상대가 음악을 좋아한다면 음악과 함께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겠다.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은 음악 저작재산권과 저작인접권에서 발생되는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금전적인 권리다. 투자자는 구매한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수량의 지분만큼 매월 저작권료를 받거나 자유롭게 거래해 시세차익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의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의 별도 개인 정보를 모르더라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본인이 보유한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을 선물할 수 있다. 청구권을 선물 받은 사람은 뮤직카우 로그인 후 카카오톡이나 알림 문자로 수신 받은 선물 코드를 입력하면 수령이 완료된다.

집콕과 호캉스가 예상되는 연말을 위한 이벤트도 눈에 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는 12월 31일까지 메인 홈 화면에 '크리스마스 특별관'을 마련하고 푸짐한 경품이 함께하는 '연말 영화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액션,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이벤트 영화들을 감상하면 자동 응모되는 형태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시청 시간이 높을수록 당첨 확률은 증가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