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오롯이 쉼에 집중하고 싶다면 '온천 여행' 만한 게 없다. 오스트리아는 과거 화산지대였던 까닭에 여기저기 온천이 나오는 스파의 강국이다.

오스트리아 잘츠부르커란트(SalzburgerLand)는 때묻지 않은 자연을 느끼며 휴식과 즐거움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스파 여행지다. 아이가 있는 가족 여행객부터 특별한 트리트먼트를 원하는 방문객까지 모두의 취향을 만족 시킬 수 있는 잘츠부르커란트의 스파 3곳을 소개한다.

아쿠아 잘자(AQUA SALZA, GOLLING)
잘츠부르크에서 불과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아쿠아 잘자'는 웰빙 천국으로 불린다. 아이들이 35°의 따뜻한 유아용 풀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하는 동안 어른들은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수영 클래스는 어린이를 포함해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다. 인기가 좋아 줄을 서야 하지만 대형 터널 미끄럼틀에서 신나는 물놀이도 놓쳐서는 안 된다.

사진제공=잘츠부르커란트 관광청

아쿠아 잘자에서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생일 파티도 열 수 있다. 물 속에서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좋다. 아이들이 파티를 즐기는 동안 부모들은 웰빙 & 뷰티 공간과 사우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다양한 향을 지닌 인퓨전 사우나뿐만 아니라 '멘탈 사우나'와 '레인 스톤 사우나'도 선택 가능 하다. 이 밖에도 마사지, 트리트먼트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이곳에서는 캠핑카 등을 위한 주차 공간도 제공한다. 전력, 상수도 공급, 폐기물 및 하수 처리 등 캠핑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호프가슈타인 바드(ALPENTHERME, BAD HOFGASTEIN)
고산 온천 스파인 알펜테르메 '바트 호프가슈타인'은 산 한가운데에 자리해 360도 고산 파노라마를 제공한다. 자연석과 목재를 기본으로 하는 조화로운 건축물 덕분에 자연을 오롯이 느끼기 제격이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다.

사진제공=잘츠부르커란트 관광청

아이들이 스피드 슬라이드에서 속도감을 즐기고 블랙홀 래프팅 슬라이드로 용감하게 뛰어내리는 동안 부모는 여유롭게 온천을 즐길 수 있다. 테르메 아마데 스파와 같이 이곳에도 인어가 되기 위한 트레이닝 코스도 있다. 스파파크 한가운데에 위치한 나무, 돌, 유리로 만들어진 사우나 마을인 사우나 월드의 하이라이트는 600제곱미터가 넘는 면적에 2개 층을 차지하는 카스카디아 사우나로 아찔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피가운 바드(HEILTHERME, BAD VIGAUN)
잘츠부르크에서 불과 17km 떨어진 치유온천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넓은 휴식 공간을 자랑한다. 지하 1,345m 깊이에서 시작되는 온천수에는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근골격계 질환과 류머티즘에 특히 도움이 된다. 덕분에 치유 온천 개인 클리닉, 온열 치료 및 재활 시설과 4성급 건강 호텔을 갖춘 바트 피가운 의료 센터의 일부라고 할 수 있다.

사진제공=잘츠부르커란트 관광청

스파는 물론 휴식을 취하거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게도 추천할 만 하다. 2개의 실내 수영장과 1개의 야외 수영장은 완벽한 휴식을 제공한다. 더위를 즐기는 방문객들은 전통적인 핀란드식 사우나, 아로마 한증탕, 식염수 한증탕을 갖춘 사우나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야외 공간의 암반 사우나는 놓쳐서는 안 된다. 냉탕에서 더위를 식힌 후에는 사우나 정원에서 느긋하게 주변을 둘러 보자. 탁 트인 휴식 공간에서도 테넨가우 지역의 멋진 산악 세계를 감상하기 좋다. 온천을 편안하게 즐긴 후에는 페이스트리 가게에서 맛있는 페이스트리를 맛 볼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