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위드 코로나’ 전환…여행업계, 대대적인 프로모션 전개
11월부터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며 단계적 일상회복이 이루어짐에 따라 여행업계가 관광객들을 본격적으로 맞이하기 위해 분주하다.
하나투어, 새로운 CI와 새로워진 상품으로 고객 맞이
하나투어는 '새로운 CI', '새로운 상품', '새로운 앱'을 소개하며 새로운 모습으로 여행객들을 맞는다.
'새로운 CI'는 여행의 꿈을 이어주는 새로운 하나투어의 모습과 브랜드 스토리를 보여준다. '새로운 상품'은 단체 쇼핑센터 방문을 없애는 대신 자유여행객들이선호하는 관광지 일정을 중심으로 하고 하나투어만의 특별한 상품 '하나 Original'도 함께 선보인다. ‘새로운 앱'에서는 여행 일정을 설계하는 '플래너', 전 세계 지역 정보를 담은 '플레이스', 현지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하나LIVE'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이 꿈꾸는 여행의 시작점이 하나투어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말하며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고객들이 여행의 설렘을 다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모두투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전개
모두투어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여행상품에 적용한다. 해외여행 수요의 구매 진입장벽을 낮춰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리점 영업에 활기를 불어 넣겠다는 취지로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격리 없이 입국이 가능한 여행지를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상품을 다음 달 1일부터 4주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모션 첫 주 최대 48% 할인 적용된 60만원대 터키 완전일주 9일 핫딜 상품을 필두로 허니문, 골프, 크루즈, 현지 특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최대 30만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노랑풍선, ‘겨울 테마호텔 기획전’ 오픈
노랑풍선 자유여행 플랫폼에서는 쌀쌀한 날씨에 이용하기 좋은 숙박시설을 소개하는 ‘겨울 테마호텔 기획전’을 오픈했다. ‘겨울 테마호텔 기획전’에서는 ▲한국 고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온돌이 매력인 한옥 ▲히노키탕 온천, 유카타 입고 가이세키 식사, 아늑한 다다미방에서의 휴식 등 마치 일본에 와 있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료칸 ▲영하 날씨의 야외에서 즐기는 특별한 온수풀 체험 ▲ 드넓은 야외 정원에서 와인과 함께 즐기는 캠프파이어 등 다채롭고 이색적인 겨울 숙박시설을 소개하고 있다.
노랑풍선 자유여행 플랫폼에서 추천하는 호텔은 △한옥-남원예촌 BY 켄싱턴, 온계종택 △료칸-토모노야 대천 △야외 온수풀-네스트호텔인천 △캠프파이어-오로라호텔 제주 등이며 이 밖에도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아울러 오는 11월 30일까지 호텔예약 7%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동참하는 여행업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주관 하에 이루어지는 국내여행 소비진작 프로모션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동참하는 곳들도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대규모 숙박 할인쿠폰 발급 프로모션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을 오픈한다. 이번 지역편에서는 전국 10개 지역(강원도, 경기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울산광역시, 인천광역시, 충청남도)에 있는 숙소를 7만원 초과한 가격에 예약할 경우 사용 가능한 5만원 할인쿠폰을 발급해준다.
티몬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경기, 인천, 세종, 충남, 경북, 경남, 울산, 부산, 대구, 강원 등 10개 지역의 숙박 상품을 특가 판매하고, 7만원 초과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권 특별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숙박대전에서 구매한 상품은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체크인이 가능하다. 티몬 고객 대상으로 추가 할인 및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은 3일간 전국 10개 지역의 숙소 5만원 할인 쿠폰과 함께 트리플만의 단독 추가 결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트리플은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7만원을 초과하는 인기 숙박 상품에 대해 매일 5만원의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대상 숙소 지역은 ▲강원도 ▲경기도 ▲부산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 ▲충청남도 ▲인천광역시 ▲울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등 총 10개다. 할인 쿠폰은 이벤트 기간 동안 1인당 총 1장 사용할 수 있으며, 투숙은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기간 중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 지역편’을 진행하며 숙소 5만원 쿠폰을 발행한다. 가을 여행의 최대 성수기인 11월 9~30일(입실 기준) 방문하는 숙박 예약 시 적용하면 된다. 이와 함께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1만원을 추가 할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