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노래] 세븐틴의 세 번째 사랑 이야기, 멈출 수 없이 더 깊어진 'Attacca'
어느덧 세 번째 "Power of 'Love'"다. 미니 9집 'Attacca'로 돌아오는 세븐틴이 사랑의 방식을 확장하며, 더욱 대담하고 뜨겁게 다가올 것을 예고했다.
오늘(22일) 오후 1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세븐틴의 아홉번째 미니앨범 'Attacca'가 발매된다. 하나의 악장 끝에서 다음 악장이 이어질 때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는 용어 'Attacca'를 통해 세븐틴은 멈출 수 없는 정열적인 마음과 더 깊어진 사랑의 열기를 고스란히 전할 예정이다.
세븐틴은 지난 5월 '사랑'에 관련된 문구가 담긴 콘셉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2021년 "Power of 'Love'"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첫 시작을 알린 것은 원우와 민규의 유닛곡 'Bittersweet'으로, '사랑과 우정 사이'의 딜레마를 풀어냈다. 다음으로 미니 8집 'Your Choice'를 통해 사랑의 감정을 깨닫게 해 준 너에게 나의 마음을 용기 있게 고백하며 세븐틴 표 성숙함을 그렸다.
여기에 이어질 'Attacca'는 타이틀곡 'Rock with you'를 포함해 '소용돌이', 'Crush'(크러쉬), 세븐틴 유닛 퍼포먼스팀의 'PANG!'(팡!), 보컬팀의 '매일 그대라서 행복하다', 힙합팀의 '그리워하는 것까지', 그리고 세븐틴의 첫 영어곡이자 조슈아와 버논의 유닛곡인 '2 MINUS 1'(투 마이너스 원)까지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로 선정된 'Rock with you'는 질주하듯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기타 사운드, 투 스텝 리듬의 조화가 매력적인 록(Rock) 기반의 곡으로 세븐틴의 깊어진 사랑의 감정선과 에너제틱한 멜로디, 정열적인 퍼포먼스를 고루 갖췄다. 멤버 우지, 버논, 조슈아가 작사에 참여했으며, 우지는 작곡에도 이름을 올려 진정성을 더했다.
쉴 틈 없이 펼치는 세븐틴의 퍼포먼스 또한 관전 포인트다. 타이틀곡 'Rock with you'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 일부 공개된 퍼포먼스만으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세븐틴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압도적인 장악력을 고스란히 전하며 'K팝 퍼포먼스 대표 주자'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특히 세븐틴은 컴백과 동시에 22일(현지 시간) 방송되는 미국 유명 음악 전문 방송 프로그램 'MTV Fresh Out Live'(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에 출연해 미니 9집 타이틀곡 'Rock with you' 무대를 펼칠 것을 예고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무엇보다 세븐틴은 미니 9집으로 예약 판매 단 하루 만에 국내외 선주문량 141만 장을 돌파하며 또 한번의 커리어 하이를 예고했다. 벌써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세븐틴이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23일 오후 9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는 미니 9집 'Attacca'(아타카) 컴백쇼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함께한다. 특히 세븐틴은 이번 컴백쇼에서 타이틀곡 'Rock with you'(락 위드 유) 무대는 물론 미니 9집 'Attacca'의 수록곡 무대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