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하고 달콤하게’…유통업계 할로윈 신제품 출시 봇물
10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에서 재미있고 위트 넘치는 할로윈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오리온은 이번 핼러윈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할로윈 초코파이’을 한정 판매한다.
단호박을 넣어 만든 비스킷을 단호박 초콜릿으로 커버링하고 마시멜로 속을 옥수수크림으로 채웠다. 제품 외관도 핼러윈의 호박색과 보랏빛의 마시멜로를 조합했다. 호박 모양의 핼러윈 캐릭터 초콜릿 토핑도 올렸다.
초코파이하우스 디저트 초코파이는 오리온이 초코파이를 재해석해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로 탄생시킨 제품이다. 당근케이크, 티라미수 등 15~30대가 선호하는 디저트부터 여름 및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등 트렌드에 따라 차별화된 맛과 비주얼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을 한정 출시하고 협업 코스터 4종을 선보인다.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은 맥도날드가 탄생한 1955년 당시의 오리지널 버거 맛과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1955 버거’에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과 특제 바비큐 소스를 추가해 풍성한 고기 맛을 선사하는 메뉴다.
맥도날드는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1955 버거 세트와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 세트 구매 고객에게 환타와 코르크 소재의 ‘코스터’ 1종을 랜덤 증정한다. 코스터는 4종으로 구성됐으며, 후렌치 후라이, 호박, 박쥐 등으로 할로윈 무드를 유쾌하게 풀어낸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할로윈 시즌을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모든 메뉴 구매 시 할로윈 스페셜 패키지로 제작된 음료 컵, 쇼핑백에 제품을 담아 제공할 예정이다.
탐앤탐스는 10월 할로윈 시즌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 ‘Gold Pumpkin Gold Halloween(골드 펌킨 골드 할로윈)’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할로윈 시즌을 더 특별하게 보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중 탐앤탐스 매장에 방문해 비치된 ‘Gold Pumpkin Gold Halloween’ 홍보물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AR(증강현실) 필터에 접속할 수 있다. 화면에 표시된 칸에 탐앤탐스 로고를 맞추면 오싹한 비주얼의 캐릭터가 등장해 화면에서 춤을 추며 고객들의 할로윈 감성을 자극한다.
할리스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마녀를 콘셉트로 한 신메뉴 3종을 다음 달 4일까지 한정 판매 한다. 할로윈 시즌 대표 메뉴인 ‘마녀 퐁당 초코베리 할리치노’는 진한 다크초콜릿 음료에 상큼한 베리 소스를 더한 음료로, 진한 초콜릿과 베리류의 붉은 색상으로 할로윈의 스산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할로윈 시즌 베이커리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 ‘보라색 마법 요거트 한 스푼’, ‘마녀의 초록 버터 한 조각’ 등과 모든 케이크 메뉴에 호박과 유령 모양의 초콜릿 토핑을 올려 할로윈 분위기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할리스는 집에서 할로윈 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배달이 가능한 세트메뉴도 구성했다. 세트메뉴의 경우 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설빙은 민트초코설빙과 덴탈케어 브랜드 ‘루치펠로’와 신메뉴 민트초코크로플을 출시해 다가오는 할로윈 특별한 디저트를 선보였다.
‘민트초코크로플’은 청량달콤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크로플과 결합한 이색 신메뉴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크로플 위에 설빙에서 직접 개발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 두 스쿱과 초코 슬라이스와 초코 시럽이 더해져 민트초코 본연의 청량하고 달콤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따. 또한, 민트초코 시리즈 신메뉴 ‘민트초코크로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20여일 간 진행되며, 루치펠로 치약&칫솔 키트를 증정한다.
러쉬코리아는 ‘러쉬 할로윈 2021’ 한정 제품은 총 16가지로 선보인다. 꼬마 유령 모양의 배쓰 밤 ‘고스티’부터 액체 괴물 슬라임 제형을 재현한 샤워 슬라임 ‘엑토플라즘’, 빨간 문어 괴물 모양의 샤워 젤리 ‘몬스터 ‘옥토퍼스’ 등 집에서도 할로윈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호박, 유령, 외계인 등의 모양으로 재미를 더한 다양한 샤워 제품으로 구성했다.
특히, 할로윈 기간을 맞아 18일부터 31일까지 ‘오감만족! 러쉬 할로윈 맨션’ 이벤트를 진행되며, 라이브 방송, 지하철 물품 보관함을 통한 공병 수거 캠페인 ‘블랙 팟의 환생’까지 이벤트 계정을 통해 매일 순차적으로 하나씩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