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 자극은 줄이고 피부 장벽은 탄탄…약산성 클렌징 주목
가을로 접어드는 환절기에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가 민감해지는데 최근 매일 착용하는 마스크와 건조해진 공기, 미세먼지 등의 외부 유해 환경까지 더해져 다양한 피부 고민이 발생하기 쉽다. 이때, 피부 건강을 위해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하는 것은 클렌징이다.
세정력이 강한 알칼리성 클렌징을 사용하면 예민한 피부에 자극을 더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클렌저 제품 선택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 세안 중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피부 pH 밸런스를 유지해주며, 부드럽게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닦아내는 약산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리얼베리어의 ‘크림 클렌징 폼’은 단순한 약산성 포뮬러를 넘어 세안 후에도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의 밸런스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주는 ‘리얼 약산성 클렌징 폼’이다.
네오팜의 독자 개발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세안 과정에서부터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해주며 세안 후에도 속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케어한다. 버블 크림 공법을 적용한 쫀쫀한 거품이 세안 시 피부 마찰을 줄여 자극을 최소화하고, 밀싹 추출물, 유칼립투스 추출물, 모링가 등의 성분이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 환경에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달래준다. 초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환절기, 외부 환경에 자극 받아 지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파머시의 ‘스윗 애플 클린’은 상큼 달콤한 사과향 가득한 투 컬러 한정판 클렌징 밤이다. 파머시의 베스트 셀러 ‘그린 클린’과 동일한 세정 효과를 지닌 약산성 클렌징 밤으로 탁월한 세정력으로 별도의 이중 세안이 필요 없다. 부드러운 셔벗 텍스처가 메이크업은 물론 피지, 노폐물등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녹여내 피부결을 매끈하게 케어한다.
사과 추출물, 해바라기, 생강 오일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모링가 추출물이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줘 세안 후에도 탁월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코랄 빛과 옐로우 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색적인 그라데이션 컬러 제형의 클렌징의 재미를 더하며 은은항 사과향기로 클렌징하는 동안 기분전환에 도움을 주는 것도 장점이다.
라운드랩의 ‘1025 독도 클렌징 워터’는 친수성, 친유성을 지닌 미세한 미셀라 입자가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해주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가볍고 촉촉한 클렌징 워터다.
라운드랩 대표 제품인 ‘1025 독도토너’의 핵심 성분을 닮아 울릉도 해양심층수의 풍부한 미네랄을 담아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고, 피부 pH지수에 가까운 약산성 계면활성제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판테놀, 알란토인, 3중 히알루론산의 진정성분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보호해준다.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자극없이 부드럽고 산뜻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는 피부 타입별로 맞춤형 세안을 제공해 탄탄한 피부 기초를 다져주는 ‘마데카 클렌징 라인’ 3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마데카 살리실산 클렌징 젤’은 여드름성 지성 피부에 적합한 약산성 클렌저다. 울긋불긋한 여드름 진정에 도움을 주는 살리실산과 피지 조절에 효과적인 만니톨, 파파인 효소, 브로멜라인 등 내추럴 효소 콤플렉스를 함유했다.
‘마데카 아미노산 클렌징 폼’은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난 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씻어주는 제품이고, ‘마데카 병풀 딥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제품으로,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스킨푸드의 비건 세안제 ‘가든빈 젠틀 클렌저’ 3종은 완두, 강낭, 검정, 백태 네 가지 콩의 풍부한 단백질과 유효성분을 손상 없이 추출한 제품으로 비건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약산성 pH 클렌저로 세안 과정에서의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가든빈 젠틀 세럼 클렌저는 과도한 거품을 자제한 레스포밍 제형으로 촉촉한 세럼이 풍성한 거품으로 변해 피부 속 노폐물을 지워준다. 가든빈 젠틀 버블 폼 클렌저는 에멀전과 워터층이 만나 부드러운 거품을 형성, 산뜻하고 말끔한 세안을 완성하는 세안제다.
아토팜 ‘멜로무드 솔잎 약산성 클렌징 폼’은 여드름의 원인인 과잉 피지와 노폐물을 말끔하게 딥클렌징 해주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클렌징 폼이다.
BHA(살리실산) 성분이 과다 분비된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고 자극 없이 부드러운 거품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피부와 유사한 pH5.5 전후의 약산성 포뮬러로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