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노래] 더 강렬해진 스트레이 키즈·베리베리·T1419가 온다
강렬해지고, 성숙해진 매력으로 돌아오는 세 팀의 보이그룹의 출격한다. 스트레이 키즈, 베리베리, T1419가 그 주인공이다. 여기에 '치맛바람'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곡으로 늦여름 감성 저격에 나서는 브레이브걸스까지 출격하며 8월 컴백 대전을 뜨겁게 한다.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정규앨범 'NOEASY', 베리베리 여섯번째 미니앨범 'SERIES 'O' [ROUND 2 : HOLE]', T1419 세 번째 싱글 앨범 'BEFORE SUNRISE Part. 3', 그리고 브레이브걸스의 미니 5집 리패키지 [After 'We Ride']가 발매된다.
가장 먼저 Mnet '킹덤'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돌아온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학교 폭력 논란을 겪으며 자숙했던 현진을 포함한 완전체로 컴백한다. 특히 이번 정규 앨범은 선주문만 93만장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 등극에 대한 청신호를 켰다.
새 음반에는 리스너들을 스트레이 키즈의 영역으로 안내하는 인트로 트랙 'CHEESE'(치즈)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소리꾼', 'DOMINO'(도미노), '씩 (SSICK)', 'The View'(더 뷰), '좋아해서 미안', 'Silent Cry'(사일런트 크라이), '말할 수 없는 비밀', 'Star Lost'(스타 로스트) 등이 담긴다.
여기에 유닛곡 '강박 (방찬, 현진)', 'Surfin' (리노, 창빈, 필릭스)'(서핑), 'Gone Away (한, 승민, 아이엔)'(곤 어웨이)와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 파이널 경연에서 선보인 'WOLFGANG'(울프강) 그리고 지난 6월 26일 발표해 7월 10일 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한 디지털 싱글 '애'까지 총 14곡이 수록된다.
타이틀로 선정된 '소리꾼'은 스트레이 키즈의 정체성에 쐐기를 박을 신곡으로 '누가 뭐라고 하든지 기죽지 않고 줏대를 지키겠다'는 굳은 신념을 특유의 화법으로 풀어냈다. 이번에도 팀 내 프로듀싱 그룹 3RACHA(쓰리라차)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독창적인 화법과 감칠맛을 배가한 '마라맛 장르'의 진수를 선보인다.
방찬, 창빈, 한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하며 음악을 만들고 있다"라고 작업 과정을 소개했고 "재치 있고 새로운,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항상 고민한다. 남들이 하지 않은 무언가를 찾는 것이 우리가 계속해서 풀고 있고 또 앞으로도 풀어가야 할 숙제"라며 '자체 프로듀싱 그룹'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특히 '神메뉴', 'Back Door', '소리꾼' 모두 세 글자 타이틀인 만큼 스트레이 키즈만의 '333 흥행 공식'의 탄생을 기대하는 반응도 크다. 이에 대해 "징크스나 공식이랄 것은 없지만, 그저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우리만의 법칙이다. 무대에서 즐겁게 퍼포먼스를 하는 모습이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전해진다면 그게 스트레이 키즈만의 공식이 아닐까 싶다. 이번에도 그 진심이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늘(23일) 음원 발매 이후 저녁 7시 '킹덤' 우승 혜택인 Mnet 'KINGDOMWEEK : <NO+>' 중 컴백쇼 'NOEASY'를 개최하고 '소리꾼' 무대를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베리베리는 유니크하고, 중독성 강한 새 음악을 예고했다. 지난 3월 'O'의 첫번째 시리즈인 [ROUND 1 : HALL]에 이어 약 5개월만의 컴백으로, 매번 새로운 변신에 도전하고 있는 베리베리는 이번엔 한층 더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남자'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과감한 스타일링과 워크웨어 등의 패션은 베리베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거칠고 다크한 매력을 완벽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TRIGGER'와 멤버들 중 동헌, 계헌, 연호, 용승 등 4명의 멤버들이 작사 및 작곡에 직업 참여한 'Prom', 'Underdog', 'Heart Attack'와 CD에만 수록되는 'Thank you, NEXT?'까지 베리베리의 다양한 매력과 실력을 느낄 수 있는 총 5개의 곡들이 포함돼 글로벌 팬들의 적극적인 호응이 기대된다.
타이틀로 선정된 'TRIGGER'를 통해 베리베리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드 투 킹덤' 등을 통해 극찬받았던 칼군무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가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포인트 안무 등을 더해 정교한 군무를 완성시키며 파워풀함의 정점을 예고한 것. 특히 콜로세움을 연상케 하는 거대한 공간, 음침하고 어두운 분위기, 멤버들의 소름돋는 연기력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눈과 귀 모두를 즐겁게 하는 하나의 작품을 완성시켰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인다.
T1419는 새 싱글을 통해 '오롯한 나'를 향한 여정을 그려간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FLEX(플렉스)'를 비롯해 수록곡 '은닉' 등 총 3곡이 담겼다. 데뷔 앨범에서 10대들의 당찬 포부를 노래한 T1419는 2집 앨범에서 10대들의 사회 속 시련과 혼란으로 시선을 넓혔다. 청소년들의 많은 공감을 얻고 있는 T1419의 세계관이 오는 23일 발매되는 신보에서는 어떻게 확장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FLEX'는 강렬한 사운드의 비트와 구성의 HIP-HOP 댄스곡으로 베토벤 비창 3악장 일부분이 EDM과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FLEX'는 10대들의 사회마저 물질만능주의에 잠식되고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T1419는 'FLEX'를 통해 돈과 명품이 아닌, 노력과 자신감으로 자신을 치장할 때 찾을 수 있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제시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포인트는 T1419표 퍼포먼스다. T1419는 전작 'EXIT(엑시트)'에서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학교 폭력'을 시사한 퍼포먼스로 주목받았다. 마치 교실 안을 들여다보는 듯한 직접적인 안무로 임팩트를 남겼다. 이번에는 '물질만능주의'를 꼬집는 퍼포먼스로 또 한 번 강렬한 메시지를 던질 예정인 T1419의 모습은 오늘(23일) 오후 6시 네이버 V LIVE, 트위터 블루룸, 오후 8시 LINE 채널 등을 통해 개최되는 글로벌 쇼케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최근 '서머퀸' 타이틀을 향한 새로운 도전에 나선 바 있는 브레이브걸스는 미니 5집 리패키지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 [After 'We Ride']는 신곡 '술버릇 (운전만해 그후)'부터 미니 5집 수록곡을 편곡한 트랙까지 총 4개의 곡을 포함한다. 특히 이번 신곡에서는 트렌디한 리듬과 공감가는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은 '운전만해 (We Ride)'의 뒷 이야기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브레이브걸스는 음원 당일 오후 7시 라이브 쇼로 진행되는 <#OUTNOW>에서 신보 발매 소감을 전하며 리패키지 앨범을 직접 소개한다. 앨범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며 보다 진솔한 모습으로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어 신곡 뮤직비디오를 함께 리뷰하고, 피어레스(브레이브걸스 팬덤명)를 위한 TMI 토크를 통해 신흥 예능 강자다운 면모를 선보인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 브레이브걸스는 신곡 '술버릇'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공개함은 물론, '운전만해 (We Ride)'와 'FEVER (토요일 밤의 열기)[Remix]' 무대까지 연이어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를 200% 채워줄 예정이다. 브레이브걸스가 출연하는 <#OUTNOW>는 네이버 NOW.를 통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