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에는 '7말8초'에 변화가 생긴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8월 4~5일 데일리호텔 회원 1,84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73.8%가 아직 휴가를 다녀오지 않았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57.4%가 8월 중순 이후 휴가를 떠날 예정으로, 극성수기인 7월 말-8월 초(28.8%)에 집중됐던 휴가 일정에도 변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데일리호텔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 올 여름휴가에는 극성수기를 피해 개인화된 공간에서 안전하게 휴식을 취하려는 트렌드가 뚜렷이 나타났다”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안전한 여행을 즐기려는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여행 수요에 맞춰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늦캉스족을 위해 9~11월에 이용할 수 있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 객실 패키지를 현대홈쇼핑에서 지난 8일 판매해 1만1,224실의 기록을 올렸다. 이는 지난 5월 현대홈쇼핑에서 올린 1만24실 기록을 훌쩍 뛰어넘은 신기록이다.

코로나19 이후 상대적으로 위생과 방역에서 안전하다고 인식되는 호텔에서 머무는 호콕(호텔에서 콕 박혀 여유를 즐김)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호텔들은 늦은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곳 저곳 돌아다니지 않고 호텔에서 머물며 프라이빗하게 휴식할 수 있는 '호콕',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인터컨티넨탈, 클럽 라운지와 패션선물 포함된 '올인클루시브형 패키지'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클럽 라운지 3인 혜택과 패션 아이템, 객실로 제공되는 과일 플레이트와 와인까지 모두 포함된 올인클루시브형(All Inclusive) 3인용 패키지 상품인 ‘레이디스 섬머 나잇(Ladies Summer Night)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조식, 애프터눈 티, 칵테일 아워 등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호텔 최상층의 클럽 라운지 3인 이용 혜택이 포함된 상품으로, 객실은 딜럭스룸보다 약 1.5배 넓은 클럽 주니어 스위트를 제공한다. 여기에 3인 고객 모두에게 한 여름 물놀이를 갈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코 주트백과 화이트 버킷햇을 각각 선물한다. 또한 과일 플레이트와 와인까지 객실로 제공해 늦은 밤까지 시원한 여름밤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스튜디오 타입의 클럽 주니어 스위트에서는 자사 전용 뷰티레스트 침대와 업계 최초로 적용된 면 100수 린넨과 폴란드산 구스 침구, 영국 럭셔리 뷰티브랜드 조말론의 어메니티를 제공해 한 여름에도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55인치 LED UHD 스마트 TV와 개별살균포장된 리모컨을 이용해 OTT 서비스를 편리하게 즐기며 시원한 룸콕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그린 썸머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 공동 출시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친환경 소비 수요에 맞춰 숙박, 미식,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즐기며 착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그린 썸머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패키지는 파라다이스 그룹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해 온 친환경 캠페인 ‘그린 파라다이스’의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공동 출시한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호호당’과 협업한 ‘썸머 에코백’을 선착순 증정해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보호에 쉽게 동참할 수 있다. 두 개의 실을 엮어 만든 호호당의 노방 원단에 반구대암각화(국보 285호) 속 고래, 바다 거북이와 사람이 어울려 있는 문양을 자수로 새겨 자연과의 조화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스파 ‘씨메르’와 실내형 패밀리 테마파크 ‘원더박스’ 혜택을 포함해 ‘올인원’ 호캉스를 선보인다. ▲디럭스 객실 1박 ▲ ‘온더플레이트’ 성인 2인 조식 ▲사우나 성인 2인 이용 ▲부대시설과 레스토랑에서 사용 가능한 ‘15만 리조트 머니’ ▲사계절 야외 온수풀과 실내 수영장, 키즈존, 피트니스,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무료 이용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해운대 오션뷰를 보며 미식과 휴식, 엔터테인먼트까지 다채로운 여름 바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디럭스 객실 1박 ▲‘온더플레이트’ 성인 2인 조식 ▲야외 온천 ‘씨메르’ 및 ‘오션스파 풀’ 올데이 이용 ▲BMW 키즈 드라이빙, 하바키즈라운지 등 ‘키즈 빌리지’ 이용 혜택 ▲호텔 대표 식음 업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5만 바캉스 크레딧(VC)’ 등을 포함했다. 오는 8월 31일까지 각 호텔의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한정 판매된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올인클루시브로 즐기는 프로그램 운영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는 숙박 뿐만 아니라 식사, 액티비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형 리조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리조트에서는 편안하고 여유롭지만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식사와 이벤트 및 서비스 등의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는 제주의 고급스러운 맛과 멋을 담은 프리미엄 디너 뷔페를 신규 오픈했다. 제주의 맛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싱싱한 즉석회와 제철 해산물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맛을 낸 바다 식재료를 오마카세 형식으로 제공하여, 고객이 셰프와 직접 소통하며 더 생동감 넘치는 디너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오는 22일까지 오렌지동 뒷편 모들 가든에서는 한 여름밤의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은 모들 가든을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녁 뿐만 아니라 낮에는 모들에서 출발하여 섭지코지 산책로를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 동행하면서 자연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으며, 전동카트와 전동 바이크 등 다양한 탈 것을 대여해 섭지코지 곳곳을 누비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썬데이허그와 협업하여 투숙객들에게 ‘썬데이허그 링고 플러스’ 휴대용 유모차를 대여한다.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 고객이 섭지코지에서 썬데이허그 유모차 대여 서비스를 통해 보다 몸과 마음이 가볍고 편리한 여행이 가능하게 되었다.

여의도 메리어트, 룸콕하며 휴식할 수 있는 야놀자 한정 ‘비어 앤 스낵’ 패키지
여의도 메리어트는 ‘비어 앤 스낵 패키지’를 야놀자에서 100객실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특히 이번 ‘비어 앤 스낵 패키지’는 탁 트인 공원을 바라보며 객실에서 안전하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라탄 피크닉 바스켓에 ▲핸드앤몰트 상상페일에일 4캔과 ▲스낵 세트를 제공한다. 모든 객실에 주방 가전과 식기류가 있는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호텔에서만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바스켓을 구성하였다.

여의도 메리어트의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와 무더위로 한강 피크닉이 어려운 요즘, 통 창으로 공원이 한눈에 보이는 객실에서 안전하게 피크닉을 즐기는 것을 해당 패키지의 기획 의도로 설명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