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도 ‘명품’ 열풍…플래그십 하이엔드 모델 인기
‘효도가전’의 대명사였던 안마의자가 최근에는 삶의 질을 높여주는 ‘휴식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다. 안마의자 수요층이 확대되면서 안마의자 구매 시 여러 브랜드를 비교 체험하는 것이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 이에 각 업체들은 ‘신(新) 고객’을 겨냥해 차별화된 기술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상반기는 안마의자 브랜드인 휴테크, 바디프랜드, 코지마의 공격적인 행보가 눈길을 끈다. 3사가 상반기 출시한 플래그십 모델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단순한 물리적인 마사지를 제공하는 안마의자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한다.
국내 안마의자 시장은 매해 큰 폭으로 성장하며 1조원 시장을 내다보고 있다. 관련 업계에서는 이 같은 배경에는 웰빙의 시대를 거쳐, 현재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소비자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나’를 위한 휴식에 대한 가치가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한다.
국내 안마의자 시장에서는 대표적으로 휴테크 ‘카이 GTS9 아트모션’, 바디프랜드 ‘더 파라오’, 코지마 ‘레전드 시그니처’가 ‘하이엔드 플래그십’의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휴테크 안마의자 '카이(KAI) GTS9 아트모션'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산업(이하 ‘휴테크’)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에 휴테크에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 향상에 역량을 집중, 지난 5월 플래그십 하이엔드 모델 카이(KAI) GTS9 아트모션을 출시했다.
카이 GTS9 아트모션은 카이(KAI)의 차세대 라인업으로 넘치는 성능을 기반으로 풍요롭고 럭셔리한 휴식을 추구하는 그란투리스모(Granturismo) 콘셉트를 유지한 휴테크 안마의자 중 최고 사양 제품이다.
풍부한 볼륨감이 느껴지는 면처리와 유려한 실루엣, 안정적인 스탠스, 사용자의 몸을 편안히 감싸도록 높인 헤드레스트와 고급감을 부여하는 크롬 트림은 그란투리스모의 풍요로움과 럭셔리함을 그대로 담아냈다.
카이 GTS9 아트모션은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기술 HBLS(HUTECH Body Leveling massage System), 리얼 3D 아트모션, 4채널 음파진동 마사지 시스템으로 완성된 ‘휴테크 마사지 매커니즘 2.0’을 적용해 전문가의 손길을 초월한 압도적인 마사지 기술을 구현했다.
특히 카이 GTS9의 경우, 휴테크의 핵심 기술력 중 하나인 리얼 3D 아트모션과 4채널 음파진동 마사지 시스템으로 진정한 4D 마사지를 선사한다. 4채널 음파진동 마사지 시스템은 등과 발 유닛에 탑재되어 단순히 타격감을 주는 물리적 마사지를 넘어 인체에 유익한 파동이 근육 층 깊은 곳까지 전달돼 차원이 다른 마사지감을 전달하기 때문에 빠른 피로 해소를 도와준다.
‘4채널 음파진동 마사지’와 함께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의 리듬에 맞춰 마사지 모션이 변화하는 ‘뮤직싱크 마사지 시스템’을 통해 정서적인 힐링까지 제공한다.
더 나아가 휴테크는 유니버설뮤직과 전략적 콘텐츠 제휴를 맺고 영화, 오페라, 팝송 등 유명 아티스트의 곡에 맞춰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입체적인 마사지를 제공하여 고객 취향의 스펙트럼을 넓혔다. 이외에도 휴테크는 고객 안전을 위해 ‘끼임 방지 안전 시스템’과 ‘차일드 락 시스템’을 탑재해 안마의자 사용 중 생길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바디프랜드 '더파라오'
바디프랜드는 지난 4월 차세대 플래그십 모델 더파라오를 출시했다. 더파라오는 ‘절대 카리스마’ 콘셉트를 계승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카라멜 빛을 머금은 카멜레온 골드 색상이 돋보이는 모델로 제품 전체를 감싸는 금빛 외관과 초콜릿빛 시트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헬스케어 테크놀러지를 적용해 안마 부위 한 곳을 80단계까지 인식해 마사지할 만큼 정교함의 극치를 느낄 수 있는 'XD-Pro(프로) 마사지 모듈'을 탑재해 사용자 체형에 최적화된 맞춤 안마를 선사한다. 체중과 압력을 자동 센싱해 정확한 어깨 인식 및 조절이 가능하며, 큰 근육에는 강하고 작은 근육에는 섬세한 안마를 제공한다.
또한 ‘번아웃 신드롬’, ‘퀸즈’, ‘회음부 마사지’ 등 각 신체 및 부위별 특화된 헬스케어 마사지, ‘자연 수면’, ‘해먹 수면’ 등 4가지 모드로 세분화된 수면 마사지, ‘CEO’, ‘육아맘’, ‘수험생’ 등 사용자 특성을 고려한 유저별 마사지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47개의 고도화된 마사지 프로그램을 내장하며 마사지 프로그램도 대거 업그레이드했다.
이외에도 헤드쪽 온열볼, 등, 발바닥 부위 중심으로 3단 조절이 가능한 온열 기능을 적용해 따뜻한 손으로 마사지를 받는 듯한 느낌을 구현했다. 더불어 안마의자 동작 시 위험을 유발할 수 있는 다리 안마부, 제품 후면부 등에 안전 센서를 장착해 안전사고를 방지했고, 작동 중 전원 공급이 끊길 경우를 대비해 정전이 되면 버튼 하나로 위치가 원상복귀 되는 ‘정전보호버튼’을 추가했다.
코지마 '레전드 시그니처'코지마에서도 지난 5월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레전드 시그니처를 출시했다. 레전드 시그니처는 코지마의 기존 플래그십 모델 카이저 시그니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차별화된 마사지 기술을 대거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브라운 포인트와 오묘한 미드나잇 그린 색상을 새롭게 도입한 외관은 어느 공간에 놓아도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며 헤드 쿠션과 피부가 닿는 부위 전체에는 벨벳처럼 부드러운 내피를 장착해 기분 좋게 마사지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GSR(전기 피부 반응)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안마 기능도 제공한다. 피부·근육 조직에 초미세 전기 반사를 실행, 근육이 뭉친 부위를 사용자 별로 데이터화한 후 데이터에 따라서 마사지 프로그램을 자동 추천하고 실행해준다.
또, 어깨 폭 조절 기능과 팔, 종아리 부분 에어 유닛이 추가됐고 종아리 근육을 효과적으로 풀어주는 비빔 마사지 기능과 발바닥 롤러가 업그레이드돼 더욱 섬세하고 안정적인 마사지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8인치 삼성전자 갤럭시 태블릿도 기본으로 제공, 안마의자 제어 및 모바일 콘텐츠 시청에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하단 마사지부와 다리부에 끼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안전센서를 탑재해 플래그십 모델로서 안전성도 겸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