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뷰티’는 단지 피부를 위한 좋은 성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고 동물성 원료가 아닌 자연에서 나온 친환경 성분을 사용한 화장품을 가리키는 말로 의미가 확장되며 소비자들의 구매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이소이는 12년 전부터 유해의심 성분없는 화장품을 꾸준하게 선보이며 전성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클린뷰티를 지향해온 자연 유래 기능성 비건 제품라인을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브랜드 전 제품 중 18개 제품에 영국 ‘비건소사이어티’, 한국비건인증원 등의 공식 비건인증을 받았으며 추후 비건 신제품 및 기존 제품의 비건인증 인증을 더욱 늘려나갈 예정이다.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응급스팟)’

특히,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응급스팟)’는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비건 인증을 완료한 이 제품은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화학 성분 대신 진정에 탁월한 동서양 대표 식물 성분을 함유해 여름철 폭발하는 트러블을 초기단계부터 확실하게 잡아준다.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을 비롯해 티트리잎오일, 어성초추출물 성분이 피부고민 부위를 빠르게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며, 감초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진정에 좋은 성분을 활용해 여름철 울긋불긋한 피부 고민부위 케어를 돕는다. 또한, 스포이드 형태로 오염 우려 없이 위생적으로 국소 부위에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최근 출시된 응급스팟의 패드 버전 ‘응급스팟패드’를 함께 사용하면 진정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카고 ‘비건 패밀리 로션’

시카고 ‘비건 패밀리 로션’은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획득한 시카고만의 노하우를 담은 온 가족 바디 로션이다. 수분 충전 및 수분 손실 방지에 탁월한 ‘히알루론산’, 깊은 보습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피부장벽 강화 및 진정 효과가 있는 ‘판테놀’의 3중 보습 레시피와 순한 식물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꼭 필요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한다.

특히 피부에 흡수된 후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텍스처로 여름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최근 2021 화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베이비&임산부 로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제품력을 한번 더 입증한 바 있다.

사진=닥터올가 제공

닥터올가는 샴푸, 페이스 오일, 베이비&임산부 크림/젤 총 3개 부문에서 ‘2021 화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1위를 차지했다. 3개 제품 모두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캐나다 클린뷰티 ‘CertCLEAN’ 및 세계적 동물단체 PETA로부터 인증을 받은 비건 제품이다.
 
닥터올가의 ‘다시마 트리플케어 탈모 증상 완화 샴푸’는 자연 유래 95%의 pH밸런스 샴푸로 다시마 추출물 및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함유되어 두피 진정은 물론 모발 영양 관리에 도움을 준다.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되는 기능성 성분과 특허 성분을 함유했다.

‘100퓨어 타마누 라이트 오일’은 자연 유래 100% 냉압착 비정제 원물 타마누 오일로 팔미틱산, 스테릭산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보습에 탁월한 유기농 해바라기씨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엔젤리노 베이비 카렌듈라 수딩젤’은 카렌듈라 베이스의 히알루론산, 베타글루칸,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고수분 수딩젤이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업 세럼(잡티세럼)’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업 세럼(잡티세럼)’은 한국 비건인증원을 통해 비건 화장품으로 정식 인증 받은 아이소이 잡티세럼은 잡티개선은 물론 피부결, 피부톤, 투명도개선 등 총 4종의 피부 임상을 완료한 제품이다.

특히, ‘액체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불가리안로즈오일 ‘오또’와 미백기능성분 알부틴의 시너지 효과로 칙칙해진 피부톤과 잡티를 개선한다. 불가리안 로즈 오또는 다양한 추출 방식 중 오직 물로만 증류해 첫번째로 추출한 오일을 뜻한다. 이 제품은 특히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코 등과 눈가에 더욱 심해진 잡티가 고민일 때 딱 좋은 ‘비건 치트키’이다.

비타민나무열매 추출물, 바위돌꽃뿌리 추출물과 슈퍼베리 4종 식물성 성분은 잡티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고 피부 자체의 방어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병풀,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자연유래성분은 햇빛으로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사진=바닐라코 제공

바닐라코는 지난 5월 비건 스킨케어 라인을 론칭했다. 지리산에서 채취한 쑥을 숙성 후 발효한 추출물을 담은 마일드 스킨케어 솔루션 ‘퓨리티 테라피’ 라인을 론칭하고 에센스와 크림 2종을 출시했다.

‘퓨리티 테라피’ 라인은 최근 장시간 마스크 착용,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해 무너진 피부와 수분 밸런스에 카밍 효과를 주는 카밍&수분 케어 라인이다. 맑은 지리산에서 신선한 영양과 수분을 머금고 자란 쑥을 100시간 숙성한 후 100시간 동안 발효해 유효 성분의 피부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쑥 채취부터 숙성, 발효까지 지리산에서 진행해, 맑은 쑥의 효능을 오롯이 담아 만든 메인 성분 ‘아르테미지아 릴리프(Artemisia Relief™)’의 비건 인증을 완료했고 출시 제품 2종 또한 비건 인증을 받았다.

포슐라 ‘포슐라 365 안티에이징 뮤신 앰플’

포슐라의 ‘포슐라 365 안티에이징 뮤신 앰플’은 포슐라만의 검증된 노하우로 완성된 첫 번째 비건 스킨케어 제품으로,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은 깨끗하고 순수한 유효 성분이 스킨케어의 첫 단계에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본연의 힘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퍼스트 탄력 앰플이다.

‘포슐라 365 안티에이징 뮤신 앰플’의 ‘3단 콜라겐 케어’는 피부의 콜라겐 증가와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분해효소의 활성 감소 효과가 있어 앰플 사용만으로도 무너지지 않고 탄탄한 피부 탄력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신경 쓰이는 미간, 눈가, 볼, 턱, 목 등 5가지 부위에 맞춤형 리프팅 효과로 어느 각도에서나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