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노래] 샤이니 태민, 31일 입대 앞두고 솔로 컴백…활발한 활동 예고
샤이니 태민이 5월 31일 입대를 앞두고, 마지막 솔로 컴백에 나선다. 특히 이번 신곡을 통해 각종 음악방송 출격까지 확정한 만큼, 태민이 선사할 무대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오늘(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태민의 새 미니앨범 'Advice'(어드바이스)가 공개된다. 특히 이번 솔로 활동은 입대를 앞둔 태민의 마지막 컴백인 만큼, 많은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태민은 오는 31일 육군 군악대로 입대할 예정이다.
새 앨범 타이틀로 선정된 'Advice'는 트랩 비트 위에 마이너한 피아노 선율과 콰이어가 더해진 R&B 곡으로, 가사에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상대를 재단하는 이들을 향한 경고를 담았으며, 시니컬한 감정을 쏟아내듯 표현한 태민의 날카로운 싱잉랩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태민은 앞서 온라인 단독 콘서트를 통해 해당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기도 했다. 믿고 보는 퍼포먼스 장인답게 가사에 맞춰 경고하는 듯한 핸드 제스처를 비롯해 태민의 카리스마를 극대화한 안무를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새 앨범에는 소녀시대 태연이 피처링 참여한 'If I Could tell You'(이프 아이 쿠드 텔 유)가 수록돼 태민과 아름다운 하모니를 완성했으며, 유명 프로듀싱팀 문샤인(MoonShine)이 작업한 곡으로, 청량한 느낌을 자아내는 'Light'(라이트), 태민의 나른하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R&B곡 'Strings'(스트링스), 그리고 정규 3집 프롤로그 싱글 '2 KIDS'(투 키즈) 서사의 연장선으로 태민의 감성을 엿볼 수 있는 'SAD KIDS'(새드 키즈) 등이 수록된다.
태민은 컴백을 한 시간 앞두고 이날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 SHINe 채널을 통해 "태민의 랜선특강: 'Advice'학개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 태민은 일일강사로 변신해 신곡 소개, 컴백 소감, 작업 비하인드, 앨범 언박싱 등 새 앨범과 관련된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며 팬들과 즐겁게 소통할 계획이어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또한, 태민은 오는 20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1일 KBS 2TV '뮤직뱅크',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새 미니앨범 타이틀 곡 'Advice'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태민은 샤이니의 데뷔 13주년인 5월 25일에는 멤버들과 함께 스페셜 라이브 'SHINee DAY'를 개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히트곡 무대부터 근황 토크, 활동 비하인드, 미니 게임, Q&A 등 풍성한 코너를 만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