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노메코(PENOMECO)가 싸이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에 합류했다.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페노메코 새 EP(미니앨범) 'Dry Flower'(드라이 플라워)가 발매된다. 특히 페노메코는 음원 발매를 앞두고 피네이션과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알린 만큼, 그의 새로운 시작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오늘노래 - 페노메코 새 앨범 '드라이플라워' / 사진: 피네이션 제공

2014년 데뷔한 페노메코는 '23', 'For you(포 유)', 'FILM(필름)', 'Garden(가든)', 'Tempo(템포)', 'if.(이프.)', 'ODD(오드)' 등 다수의 앨범을 발표하며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왔다.
특히 지코, 딘, 크러쉬, 밀릭, 스테이튠과 함께 힙합 크루 'FANXY CHILD(팬시 차일드)'의 멤버로도 활동하며 다채로운 음악적 행보를 보여왔고, 독특한 보이스와 탄탄한 래핑을 기반으로 트랩, 붐뱁, 싱잉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실력의 올라운더 아티스트로 꼽힌다.
또한, 페노메코는 고퀄리티의 프로듀싱 능력으로 제시의 '눈누난나', 아이유의 '빈 컵', 엑소(EXO)의 'Tempo(템포)', 갓세븐의 'Boom x3(붐 x3)', 레드벨벳의 'Taste(테이스트)', NCT U의 'Make A Wish(메이크 어 위시)' 있지(ITZY)의 'ICY(아이씨)'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아이돌그룹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국내 정상급 프로듀서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에 이번 새 앨범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는 것.

앞서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EP에는 타이틀곡 'JAJA(자자)'를 비롯해 'Rain Drop(레인 드롭)', 'You Up(유 업)', '걘 아니야 Pt.2', 'Interlude(인털루드)', '했을 걸', 'Better(베러)', 'Change(체인지)', 'Hotel Lobby(호텔 로비)', '불면증'까지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특히 수록곡 '했을 걸'에는 Hoody(후디)가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Better'에 키드밀리(Kid Milli), 'Change'에 sogumm(소금), 'Hotel Lobby'에 버벌진트가 함께해 페노메코와 다채로운 음악적 시너지를 예고했다.
여기에 피네이션에 합류하며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 페노메코가 어떤 음악을 통해 리스너들의 감성을 사로잡을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