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물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아 겨울에 부족했던 영양소 보충에 좋다. 봄을 맞아 입맛을 돋우고 싶다면 호텔 셰프들이 직접 조리한 봄철 별미를 맛보는 건 어떨까. 국내 호텔들이 한식에서 흔히 맛볼 수 있는 봄나물을 다양한 세계 요리에 접목시킨 이색 음식들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 프리미엄 중식당 ‘중심’, 뉴 아메리칸 레스토랑 ‘마이클 바이 해비치’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서울 종로의 프리미엄 중식당 ‘중심’은 오는 5월까지 봄 제철 나물인 자연산 ‘참두릅’과 간절기 보양에 좋은 ‘전복’을 활용한 ‘봄 특선 오일 프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중식은 기름진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고자 기름에 조리하지 않은 건강한 중식 요리를 선보이고자 마련했다.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증기로 쪄내는 ‘청증(淸蒸)’ 방식으로 조리해 식재료의 풍미와 식감을 살린 ‘간장소스 두릅찜’과 ‘간장소스 활 전복찜’ 메뉴가 준비됐다. 특히 이 요리들에는 중식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어간장’이 활용돼 눈길을 끈다. 강원도 전통 어간장 명인인 정영애 명인의 어간장을 기본으로한 특제 소스를 만들어 한국 전통의 장과 중화 요리의 색다른 조화가 이뤄졌다. 가격은 두릅찜이 3만 2천원, 전복찜이 8만원이다.

해비치가 운영하는 뉴 아메리칸 레스토랑 ‘마이클 바이 해비치’에서는 4월 말까지 서산 달래와 강화도산 순무, 제주산 유기농 아스파라거스 등의 봄 채소를 활용한 ‘마이클의 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달래를 갈아 만든 페스토와 바지락 버터 소스를 곁들인 이색 파스타 ‘달래 페스토 카펠리니’와 봄철 순무와 숭어 회를 페루의 대표적인 해산물 요리인 세비체(ceviche) 스타일로 내놓은 ‘순무 숭어 세비체’가 준비됐다. 또한 베이글에 훈제 연어와 크림치즈, 제주 농장에서 공수한 유기농 아스파라거스를 채 썰어 넣어 아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아스파라거스&연어 베이글 샌드위치’도 맛볼 수 있다. 가격은 각각 1~2만원대다.

서울드래곤시티 - ‘푸드 익스체인지’에서 '스프링 고메 프로모션' 진행
서울드래곤시티는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푸드 익스체인지’에서 두릅, 달래, 문어 등 제철 봄나물과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는 ‘스프링 고메 프로모션’을 4월 25일까지 진행한다.

▲피로 및 원기 회복을 돕는 포항 문어 숙회와 주꾸미 샐러드 ▲봄 두릅을 활용한 새콤한 오징어 두릅 초회 ▲봄 내음 가득한 쑥 냉이 수프와 톳밥(달래장) ▲제철 야채를 곁들인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등을 스페셜 뷔페 메뉴로 맛볼 수 있으며, 신선한 요리를 즉석에서 선보이는 라이브 스테이션 코너에서는 바로 조리한 포항 자숙 문어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성인 1인 기준 주중 7만 9천 원, 주말 9만 9천 원이다.

머큐어 서울 앰버서더 강남 쏘도베 - '쏘도베 레스토랑'에서 봄향기 파스타 선보여
머큐어 서울 앰버서더 강남 쏘도베의 '쏘도베 레스토랑'에서는 제철 채소인 참나물과 냉이를 활용한 봄향기 파스타를 선보이고 있다.

차돌박이 냉이 크림 파스타는 차돌박이와 함께 냉이, 크림소스 등이 들어가 냉이 특유의 향이 고소한 소스와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는 파스타다. 참나물 봉골레 파스타는 참나물과 함께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간다. 조개 국물을 기본으로 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인상적이다. 이 파스타는 10주년 프로모션으로 진행되는 ‘요일별 파스타&21층 루프탑 커피 세트’ 메뉴로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9천900원이다.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 '로쉬카페'에서 곤드레 넣은 ‘정선풀 와플 세트’ 한정 판매
강원도 정선의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가 운영하는 로쉬카페에서는 ‘정선풀 와플 세트’를 5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정선의 대표 식재료인 ‘곤드레’를 넣어 반죽한 곤드레 와플과 호두 와플 두 가지를 홈메이드 방식으로 준비했다.

여기에 파크로쉬 인근 농장에서 채취한 벌꿀집, 인절미 크림,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메밀 토핑을 얹어 달콤쌉싸름한 맛을 극대화했다. 정선풀 와플 세트는 2인 기준 3만 6천 원이며, 와플과 함께 커피 또는 홍차, 허브차를 함께 제공한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 중식당 '천산'에서 '한 셰프의 스페셜 미식 코스' 선보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중식당 천산에서 한재훈 총괄 조리장을 새롭게 영입하고 ‘한 셰프의 스페셜 미식 코스’로 봄철 입맛을 돋우고 영양까지 채워주는 7가지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한 셰프의 스페셜 미식 코스’는 전통 북경식을 기반으로 트렌디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봄 식재료를 이용한 것이 특징이다. ‘봄의 식재료를 말아서 튀기다’의 의미를 가진 아보카도 고추잡채 짜춘권을 시작으로 송이 전복 흑마늘 스프, X.O 게살 팔보 해산물 볶음, 산향 알배기 새우, 매실 소스를 가미한 콩짜장 소고기 볶음을 메인으로 구성한 코스 요리이다.

이 중 송이 전복 흑마늘 스프는 평소 육수와 간장을 중요시하는 한재훈 조리장만의 비법 소스가 돋보이는 메뉴로 8시간 동안의 긴 조리시간과 정성을 담은 메뉴이다. 노계를 한번 데쳐 닭껍질과 기름기를 다 제거하고 파, 황기, 생강 등을 넣고 4시간동안 쪄서 만든 맑은 육수인 ‘청탕’에 전복, 송이, 흑마늘, 죽생, 마 등을 넣고 4시간을 쪄서 만든 고급 요리이다. 본 코스의 식사 메뉴로는 삼선 짬뽕, 삼선 짜장, 기스면, 새우볶음밥 네 가지 중 원하는 메뉴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