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텐 X 한국관광공사, 서울·부산·강릉 등 도시 주제로 아트웍 공모전 개최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대한민국 방방衣곡' 아트웍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관광 거점도시 서울, 부산, 강릉, 전주, 안동, 목포, 그리고 스마트관광도시 인천(개항장) 등 총 7개 도시를 주제로 진행한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화재, 인물, 역사, 랜드마크, 음식 등 7개 도시를 상징하는 특별하고 기발한 소재를 아트웍으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전 기한은 3월 10일부터 4월 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도시별 7개 작품을 선정해 각각 500만원, 총 3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7개의 수상작은 탑텐의 21FW시즌 제품으로 출시됨과 동시에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한국 관광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탑텐과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월 18일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오는 여름 시즌을 위한 킹덤프렌즈 콜라보라인 출시와 함께 대한민국 지역관광 홍보를 위한 아트웍 공모전 개최를 협약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한국관광공사가 기획해 화제를 불러모은 홍보영상, 이날치 & 앰비규어스의 'Feel the rhythm of korea'를 잇는 또 하나의 대형 프로젝트로 코로나 펜데믹으로 침체된 국내 지역관광과 경제 활성화를 돕고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그 의미를 두었다.
아트웍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탑텐 공식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와 한국관광공사 킹덤프렌즈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