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zip] '킹덤' 앞둔 비투비→스트레이 키즈…보이그룹 6팀, 어떤 근황 보내고 있나
최근 대면식 무대를 일부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Mnet '킹덤: 레전더리워'에 참여한 보이그룹 6팀(이하 데뷔일순) 비투비, 아이콘, SF9,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가 각각 '킹덤' 준비에 박차를 가하면서도 바쁜 근황을 보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 비투비, 네이버NOW. '네박자' 호스트 데뷔
비투비(BTOB)는 지난달 22일부터 네이버NOW. '네박자' 호스트로 발탁돼 활약을 펼치고 있다. 비투비의 흥청망청 노래방 라이브쇼를 콘셉트로 내세운 '네박자'는 코로나19로 친구들과 마음껏 놀지 못하는 요즘, 비투비가 대신 신나게 놀아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첫 방송을 마친 뒤 서은광은 "비투비에게 딱 적합한 콘셉트인 것 같다. 편안한 자리에서 노래하는 모습 많이 기대해주시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찰떡같은 콘셉트의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는 비투비의 '네박자'는 매주 월요일 밤 8시 네이버 NOW.를 통해 즐길 수 있으며, 화요일 오전 11시, 오후 5시,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4시에 재방송된다.
◆ 아이콘·에이티즈 국내 컴백→더보이즈, 17일 日 앨범 발매
아이콘(iKON)과 에이티즈(ATEEZ)는 각각 국내에서 컴백에 나서 눈길을 끈다. 에이티즈는 지난 1일 새 앨범 'ZERO: FEVER Part.2'를 발매, 타이틀곡 '불놀이야 (I'm The One)'로 활발한 활동에 나설 것을 예고했으며, 아이콘은 지난 3일 감성적인 새 싱글 '왜왜왜 (Why Why Why)'를 공개, 약 1년 만에 완전체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에이티즈의 신곡 '불놀이야'는 절제된 트랩 비트 속 EDM 리듬이 돋보이는 곡으로, 세상의 잘못된 인식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불씨를 태워 진정한 불꽃을 피우겠다는 메시지를 담아낸 만큼, 에이티즈만의 '멋'이 무엇인지를 여실히 보여주겠다고 자신해 기대감을 높인다.
아이콘 '왜왜왜'는 아름답게 피었다가 시들어 사라지는 꽃처럼 결국 끝을 맺게된 사랑에 관한 곡이다. 이별에 대한 후회와 슬픔을 노래하는 아이콘의 섬세한 보컬과 한층 깊어진 감정 표현이 돋보이며, 여기에 서정적인 기타 리프와 무거운 808 베이스의 조화가 곡의 애절함을 더할 전망이다.
무엇보다 에이티즈와 아이콘 모두 오늘(4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격, 컴백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이 쏠린다. 특히 아이콘은 완전체로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하는 것은 무려 5년 만의 일인 만큼, 어떤 무대를 보여줄 것인지 기대감이 더욱 커진다.
'로드 투 킹덤'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팬덤까지 사로잡은 더보이즈(THE BOYZ)는 오는 17일 일본에서 첫 정규앨범 'Breaking Dawn'(브레이킹 던) 발매를 앞두고 있다. 특히 지난달 25일 타이틀곡 'Breaking Dawn'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렸다.
더보이즈 신곡 'Breaking Dawn'은 퓨처 펑크와 딥 펑크 사운드가 경계 없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댄스 장르의 곡이다. 상반된 두 펑크 라인의 조화로움은 리스너들을 강렬한 '혼돈의 세계'로 이끈다. 특히 태민, 몬스타엑스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 작업해 온 다니엘 김(Daniel Kim)과 타키(Takey), 핀란드 프로듀서 Karri(카리) 등이 프로듀싱을 맡은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SF9, 드라마 촬영부터 뮤지컬까지…활발한 개별 활동 중
최근 멤버 전원 재계약 소식을 알린 SF9은 활발한 개별 활동에 나서고 있다. 먼저 인성은 뮤지컬 '그날들'을 통해 관객들과 만남을 갖고 있다. 이번이 첫 뮤지컬 작품임에도 매회 기립박수를 받으며 성공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는 인성은 "무대에서 여러 번 공연을 해본 적은 있지만, 전혀 다른 차원의 무대 공연이라서 준비할 때부터 지금까지 항상 한결같은 열정으로 소화해내려고 하고 있다"라는 소감을 밝힌 바, 앞으로의 활약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로운, 휘영, 찬희는 각각 연기자로서 시청자와 만나고 있다. 멤버 중 다원 역시 드라마 캐스팅 소식을 알린 바 있어 조만간 안방극장에서 만날 수 있을 전망. 로운은 JTBC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마요'를 통해 원진아와 완벽한 비주얼 케미를 연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휘영은 KBS2 드라마 '이미테이션'을 통해 지상파 첫 연기 데뷔를 앞둔 상황. 그간 웹드라마를 통해 탄탄히 연기를 다져온 휘영은 최근 웹드라마 '리플레이'를 마쳤는데, 극 중 휘영의 테마곡에 해당하는 OST를 비투비 서은광이 가창한 인연(?)이 있어, 경쟁자로 만나게될 두 사람의 모습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찬희는 지난달 26일 KT Seezn 등을 통해 첫 공개된 '가시리잇고'에서 천재 악사 박연 역을 맡아 열연을 보여주고 있다. '가시리잇고'는 오는 5일 밤 11시 SKY 채널, 밤 12시 30분 채널A를 통해 TV 방영될 예정이다.
◆ 스트레이 키즈, 현진 학폭 논란에 곤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는 멤버 중 현진이 학교 폭력 논란이 불거져 곤혹을 겪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여러 스타들의 학교 폭력 사실이 밝혀지고 있는 가운데, 현진을 저격하는 듯한 내용의 글이 게재된 것. 현진은 과거의 잘못에 대해 인정하며 자필 사과문을 게재하기도 했다.
이에 지난달 27일 JYP엔터테인먼트는 "현진은 연예인으로서 일체의 활동을 중단 후 자숙할 예정"이라며 "본인의 중학교 시절 거칠고 여러 사람에게 상처를 입혔던 것에 진심으로 뉘우치고 스스로를 되돌아보며, 상처받았던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그분들의 상처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처럼 현진이 활동을 중단하게 됨에 따라 지난 2일 공개 예정이었던 스트레이 키즈의 자체 콘텐츠 '스키즈 코드(SKZ CODE)'는 공개 일정이 잠정 연기되기도 했다.
한편 Mnet '킹덤: 레전더리 워'는 오는 4월 1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비투비, 아이콘, SF9,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는 '킹덤' 출격에 앞서 오는 20일~28일까지 개최되는 '케이콘택트3'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려 많은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