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SS) 시즌 명품 트렌드… 패션은 편안하고 멋스럽게, 액세서리는 화려하게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이 올해 봄, 여름 명품 패션 업계를 이끌 트렌드를 공개했다.
먼저 의류 품목에서는 편안함과 멋스러움을 동시에 갖춘 이지웨어 상품들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그중에서도 맨투맨은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이너로, 초여름에는 하나만 걸치기 좋은 상의로 활용도가 높아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머스트잇에서 2020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9년 대비 맨투맨 판매량이 88% 증가했다. 지난 10일 메종키츠네 프리오더 진행 시에는 오픈 2시간 만에 맨투맨이 전량 품절에 가까운 판매 결과를 기록했다.
원마일웨어 트렌드의 확산으로 슈즈 품목에서는 가벼운 외출에도 멋스럽게 신을 수 있는 스니커즈가 주목받고 있다. 머스트잇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알렉산더맥퀸의 오버솔 스니커즈를 트렌드 아이템으로 추천했다.
가방 품목에서는 심플한 디자인에 어떤 룩에도 매치하기 쉬워 활용도 높은 미니멀 크로스백이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숄더백과 크로스백 모두 연출 가능한 메종마르지엘라의 5AC 스몰 크로스백, 또는 귀여운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아크네 스튜디오의 메탈 로고 이모지 미니 크로스백 등을 제안했다.
올 봄·여름(SS) 시즌을 대표할 액세서리 품목은 편안함을 강조한 의류, 슈즈 등과 달리 계절감을 더해주는 활기찬 아이템들이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머스트잇은 오는 4월 9일까지 트렌드 상품을 최대 67% 할인 판매하는 ‘21SS 머스트잇 매거진’ 기획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