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원조의 품격'
'미스트롯2'가 트로트 팬들을 사로잡았다.
TV CHOSUN '미스트롯2'가 4주 연속 전 채널 통합 예능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 4회 최고 시청률은 29.4%를 기록하며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미스트롯2'는 대한민국에 '트롯 광풍'을 불어 닥치게 한 원조 프로그램답게, 후발 주자들이 따라올 수 없는 '미스트롯2'만의 차별점을 내세우며 시청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트롯을 새로운 트렌드로 부각시켜 중장년층뿐 아니라 젊은 세대들까지 열광하게 만든 '미스트롯2' 인기 요인과 시청자 반응을 분석해봤다.
◆ 급이 다른 퀄리티…트롯 인재들 총출동
'미스트롯2'의 매력 만점, 개성 충만한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의 재미와 감동의 가장 큰 원천이다. 참가자들은 경연에 대한 진정성과 우승에 대한 간절함을 바탕으로, 빼어난 실력과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응원을 쏟게 만들고 있다.
이에 '미스트롯2'의 '대국민 응원 투표' 역시 단 2주 만에 총 투표 수 400만 건을 돌파했고, 지난 4회 동영상 조회수 역시 양대 포털 통합 400만 건에 육박하는 위세를 뽐내며 프로그램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 마스터 군단의 리얼한 심사평
'미스트롯' 시즌1부터 함께해 온 명콤비 장윤정-조영수와 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한 호랑이 마스터 박선주를 필두로, 붐 등 원년 멤버와 특별 마스터 '미스터트롯' TOP6이 마스터 군단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들은 세밀하고 냉철해진 심사 기준으로 꼼꼼하면서도 공감과 애정 가득한 심사평들을 쏟아내며 다양한 '어록'을 생산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마스터 리액션 모음, 댄싱 머신 붐의 댄스 모음 등 각종 명장면을 재구성한 2차 온라인 게시물이 양산되는 등, 팬들의 호응을 이끌고 있다.
◆ 원조 트롯 오디션 제작진의 남다른 노하우
트롯과 오디션을 결합한 '미스트롯'의 신선한 시도가 대성공을 거둔 이후 각 방송사마다 트롯을 주력 아이템으로 삼아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있다.
그럼에도 '미스트롯2'가 유독 사랑 받는 이유는 원조 트롯 오디션을 이끈 제작진의 노하우 덕이다. 하트 불, 마스터 배치, 데스매치 대결 등 대부분의 트롯 오디션 기본 시스템을 구축했을 뿐 아니라, 특유의 맛깔 나는 편집 센스와 자막 등 디테일까지 신경 쓴 노력으로 신뢰를 얻고 있는 것. 시청자들 역시 '오리지널의 힘'에 대해 열렬한 지지를 보내고 있다.
제작진은 "우리 프로그램이 힘을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원천은 바로 시청자 여러분의 뜨거운 반응이다. 늘 응원의 말을 전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는 14일(목) 방송되는 5회부터 본선 2라운드인 죽음의 '1대 1 데스매치'가 펼쳐진다. 더욱 치열해질 트롯여제들의 여정을 함께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미스트롯2'는 오는 14일(목) 밤 10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