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연말 맞아 ‘홀리데이 에디션’ 한정판 마케팅 활발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유통업계의 ‘홀리데이 에디션’ 한정판 마케팅이 본격화되고 있다.
스와치는 재치 있게 브랜드 특유의 스토리를 담은 2020 크리스마스 한정판 시계인 ‘HoHoOuch’ 에디션을 출시한다. 눈 속으로 추락한 산타클로스를 형상화한 그래픽은 유머러스한 느낌을 준다. 흰색 다이얼을 비롯해 투명한 스트랩에 눈이 내리는 듯한 프린팅은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킨다. 특히, 다이얼 중앙에 빨간색 옷을 입은 산타클로스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살렸다.
또한, 스와치 HoHoOuch 에디션은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2020 크리스마스 한정으로 출시된 이번 제품은 12월 3일 발매 예정이며, 스와치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올인원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와 스마트폰 프린터 ‘인스탁스 미니 링크’의 홀리데이 한정판 ‘베이지 골드’를 국내 정식으로 출시한다.
특히, ‘베이지 골드’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미니 리플레이와 미니 링크의 구매 고객 선착순 1천 명에게 특별한 홀리데이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의 포근한 분위기를 가득 담은 홀리데이 키트는 크리스마스 카드와 가랜드 6종, 포토프레임 4종 등으로 구성되어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홀리데이 키트 증정 혜택은 미니 리플레이와 미니 링크의 한정판 ‘베이지 골드’ 외 기존 컬러 제품 구매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할리스커피는 해리포터와 콜라보해 ‘마법같은 일상’을 즐길 수 있는 한정판 MD 4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하는 해리포터 협업 MD는 바닐라딜라이트 틴백 호그와트, 우디 보틀 텀블러 호그와트, 우디 트라이앵글 텀블러 도비, 머그&플레이트 세트 호그와트 총 4종이다.
먼저, ‘바닐라딜라이트 틴백 호그와트’는 표면에 호그와트를 상징하는 앰블럼이 그려진 여행가방 모양의 틴백이다. 내부에는 할리스커피의 시그니처 음료인 ‘바닐라 딜라이트 스틱커피’가 20개 들어있다. ‘우디 보틀 텀블러 호그와트’는 해리포터 하면 떠오르는 마법 도구들이 일러스트로 그려져 있다. ‘우디 트라이앵글 텀블러 도비’는 해리포터 속 자유를 꿈꾸는 도비의 모습을 표현해냈다. ‘머그&플레이트 세트 호그와트’는 호그와트를 상징하는 디자인과 녹색과 골드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기프트팩’ 2종을 선보인다. ‘홀리데이 기프트팩’은 750ml 병 제품과 함께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판 ‘챌리스’ 전용잔과 투명 ‘칠링백’이 각각 포함된 기프트팩 2종이다.
스텔라 아르투아의 750ml 병은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판이다. 600년 전 벨기에 뢰벤에서 크리스마스 축배 맥주로 탄생한 당시 병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 짙은 초록색 병에 스텔라 아르투아를 상징하는 별 문양과 샴페인처럼 코르크 마개가 적용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연말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기프트팩에 포함된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판 챌리스에는 라틴어로 별을 의미하는 ‘스텔라(Stella)’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빨간색으로 새겨져 있고, 반짝이는 눈꽃 이미지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오리온#간식이필요해’의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홈파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트레이 부분에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가족과 친구, 직장 동료 등에게 선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스티커와 포장봉투 등도 포함했다. 과자는 더탱글마이구미와 초코송이, 다이제볼,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촉촉한 초코칩 등 젤리, 초콜릿, 비스킷 등이 들어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메리 배라스마스(메리 크리스마스+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엔 배스킨라빈스!’라는 메시지를 담은 연말 캠페인으로, 인기 그림책 캐릭터 ‘월리’와 함께한다.
프로모션으로 진행되는 ‘홀리데이 기프트 북’은 2021년 스케줄러와 볼펜,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메모지 등으로 구성됐다. 기프트 북에 숨겨진 굿즈를 하나씩 꺼내 찾을 수 있고, 기프트 북과 스케줄러에는 캐릭터 월리가 그려져 있어 월리를 찾는 재미 요소도 갖췄다. 여기에 ‘싱글 레귤러, 음료 및 아이스 모찌 1+1 쿠폰’도 함께 담아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CJ푸드빌 빕스는 특화 모델인 일산점, 어린이대공원점 등 ‘테이스트 업(Taste-up)’ 매장에서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씨푸드 그릴’과 ‘씨즐링 라이브’ 코너를 1일부터 전 매장으로 확산한다. 또한, 연말에 어울리는 풍성한 신메뉴도 출시한다.
‘씨푸드 그릴 존’은 가리비, 새우, 낙지, 시사모 등 다양한 그릴 씨푸드를 무제한으로 즐기는 코너다. 연말을 맞아 대구 턱살구이, 통연어구이, 피쉬 빠삐요뜨까지 풍성한 메뉴를 추가로 선보인다.
뷰티업계도 크리스마스의 분위기의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샤넬의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은 샤넬의 상징적인 시그니처 골드 체인에 주목하여 마드모아젤 샤넬의 비주얼 코드와 시그니처를 홀리데이의 화려하고 황홀한 무드에 맞게 현대적인 감성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은 강렬한 새틴 브론즈 핑크의 일루미네이팅 블러셔 파우더 ‘레 체인 드 샤넬’부터 반짝이는 앤티크 로즈와 화이트 펄, 대담한 골드 톤으로 구성되어 네 가지의 화려한 컬러로 선보인다.
스위스 향수 브랜드 쇼파드퍼퓸 ‘러브 쇼파드 홀리데이 키트’는 러브 쇼파드 본품 100mL와 화려한 레드 글리터 클러치를 고급스러운 레드 패키지에 담았다. 러브 쇼파드는 레드카펫 위 여배우에서 영감을 받은 화려한 분위기의 향수다. 불가리안 로즈 에센셜 오일을 포함한 6가지 최상급 로즈 에센스를 메인 원료로 해 풍부한 장미향을 느낄 수 있다.
클라랑스는 더블세럼, 립오일 등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베스트셀러와 겨울에 더욱 필요한 점보 사이즈 샘플들로 다채롭고 풍성하게 구성한 특별 기프트 세트를 선보였다. 클라랑스 매장에서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사랑스러운 사탕 모티프의 한정판 박스를 이용한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나스(NARS)는 크리스마스의 밤하늘 불꽃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한다. 나스의 이번 컬렉션은 총 9종으로 구성됐으며, 나스의 아이코닉 매트 블랙 케이스를 벗고 홀리데이 무드를 느낄 수 있는 골드, 실버, 레드 패키지를 입었다. 눈 부시게 빛나는 디자인에 나스의 베스트 컬러와 대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연말 선물로도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