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 예약부터 퇴원까지 스마트 의료환경 제공…이지케어텍, 10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 선정
병원정보시스템(HIS) 구축, 병원정보화컨설팅 등 의료산업 내 디지털기술 융합을 통해 스마트 선진 의료환경을 제공하는 의료정보기술 전문기업 이지케어텍이 10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10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이지케어텍, 코난테크놀로지, 그린플러스 3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 선정은 지난 4월부터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Data, Network, AI) 중심으로 운영하던 우수사례를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이행 및 디지털 뉴딜 성과확산을 위해 선정 분야를 확대 개편한 것이다. 10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는 디지털 융합을 주제로, 디지털 기술을 의료, 교육, 농업 등 타 산업 분야에 접목하여 디지털 전환 및 신시장 창출 촉진에 기여한 기업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이지케어텍는 진료 예약에서 퇴원까지의 모든 정보를 디지털화해 의료진/환자에게 다양한 디지털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솔루션 ‘BestCare’를 출시했다. 해당 솔루션은 미국 병원 정보화 수준 평가시스템에서 미국을 제외한 세계 최초의 7단계 인증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의료분야 전 과정에 대한 디지털 전환을 통해 스마트 병원 구축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디지털 뉴딜 분야에서 우수한 사례를 보유한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홍보하는 등 디지털 뉴딜 성과확산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