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월드와이드, 시니어를 위한 두뇌훈련 모바일 프로그램 출시
아이엠월드와이드가 다양한 퀴즈·게임을 통해 두뇌 활동을 자극하는 시니어용 두뇌훈련 모바일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아이엠월드와이드가 개발한 ‘두뇌스트레칭365’는 스마트폰으로 기억력, 인지력, 지남력, 연산수리력, 언어응용수리, 이해력, 집중력을 요구하는 40여 가지 유형의 퀴즈·게임을 하며, 전두엽, 측두엽, 해마 등 두뇌의 전 영역의 종합적인 개선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루 2개 영역씩 1년 365일 매일 새로운 퀴즈·게임을 제공하며, 집중력이 유지되는 10분~20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매일 퀴즈·게임 완료 후에는 즉시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두뇌스트레칭365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훈련코스를 선택하고 구매하면, 해당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판매하는 상품은 ▲종합훈련 365 시리즈 1 ▲핵심훈련 365 시리즈 1 두 가지다. 종합훈련 365 시리즈 1에는 1년 모바일 훈련프로그램 외에 오프라인 비대면으로 손동작, 공감각, 시각 훈련을 위해 특별 기획된 ‘두뇌자극훈련세트’가 포함되어 있다.
아이엠월드와이드 프로젝트 매니저 강현정 실장은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치매 환자용은 아니다”라며, “우울증, 알코올 섭취, 은퇴 후 갑작스러운 사회생활의 감소나 단절, 시각/청각 기능의 상실, 신체적 질병, 스트레스, 출산 후, 과로/외부손상 등으로 두뇌가 점진적 및 일시적으로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서 질병 단계로 나아가지 않게 하는 예방책으로서의 ‘두뇌 안티에이징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엠월드와이드는 두뇌스트레칭365의 론칭을 기념해 55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