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앤듀·휠라·로라로라·핸드앤몰트 등 이색 콜라보… 한정판으로 소장 욕구 자극
소비에서도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들이 늘면서 유통가에서는 이들을 잡기 위한 이색 콜라보레이션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패션계의 콜라보레이션 열풍은 몇 년 전부터 거세고 일고 있으며, 동종업계에서 나가아 이종업계 간 다양한 결합으로 활력 넘치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재미와 인기를 동시에 잡고 있다.
액티브웨어 젝시믹스는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켈로그의 빨간색 빅로고 포인트로 유니크한 멋을 강조한 콜라보 제품은 레깅스, 크롭티, 숏슬리브 등 총 9종으로 구성됐으며,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크톱티 전면에는 켈로그 자수 로고와 기업 설립연도인 ‘1906’ 숫자를 함께 배치해 뉴트로 스타일을 더했다. 숏슬리브는 넉넉한 루즈핏으로 디자인돼 커버업으로 매치할 수 있으며, 젝시믹스의 시그니처 원단 ‘에코티브’를 활용해 쾌적한 착용도 가능하다.
이번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금액에 따라 프로틴 그래놀라 쉐이크, 프로틴바, 프로틴 그래놀라 등 켈로그의 프로틴 라인 제품들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 댓글을 작성한 100명을 추첨해 켈로그 프로틴 세트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앤듀는 세계자연기금(WWF)과의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협업은 폐기 원단을 되살려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천하고 자원의 순환을 이어가는 WWF의 리텍스타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협업 제품은 품질에 이상은 없으나 버려지는 리사이클 원단, 판매 불가 및 폐기 확정된 재고 원단을 새롭게 되살린 친환경 제품 6종이며, 한정 소량으로 제작돼 희소성을 높였다. 그 중 ‘리버시블 봄버 점퍼’와 ‘하이넥 플리스 우븐믹스 점퍼’ 두 제품은 오는 11월 3일까지 와디즈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로라로라는 올해 100주년을 맞은 국민젤리 '하리보'와 지난 SS시즌에 이어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스웻셔츠, 후디를 비롯해 수면바지, 타올 세트 등 하리보의 귀여운 캐릭터가 더해진 다양한 라이프웨어로 구성됐다.
주목할 제품인 수면 잠옷 세트는 알록달록 젤리들과 로라로라의 하트로고가 올오버 프린트된 수면 바지와 티셔츠는 부드러운 극세사 재질로 한층 더 포근한 감촉과 따뜻함을 선사한다. 그 밖에도 부클소재의 숄더백과 젤리 팬던트가 달린 마스크 스트랩, 하리보 자수가 귀여운 타올 세트 등 한층 더 다양해진 액세서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휠라는 사이클화 ‘시냅스(Synapse)’를 론칭하며, 사이클 동호인의 성지라 불리는 ‘팔당초계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협업 제품은 라이더들이 자주 찾는 명소이자 유명 메뉴인 초계국수의 초성인 ‘ㅊㄱㄱㅅ’을 사이클화(넌클릿 평페달형 시냅스5)에 새겨 넣어 신고 타는 재미에 소장하는 재미까지 더했다. 국수를 연상케 하는 색상, 물결무늬 패턴 디테일이 가미된 점도 흥미롭다. 오는 17일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초계국수 본점 내 팝업스토어에서 처음 공개되며, 수량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식음료 브랜드들도 이종 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이어가며 펀슈머를 공략하고 있다.
한국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는 누적 조회수 30억 뷰의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콜라보레이션 한 ‘유미의 위트 에일’ 맥주를 선보였다. 웹툰의 캐릭터인 ‘유미’가 좋아하는 것들을 캔맥주 디자인에 삽입해 보는 재미를 더한 협업 맥주는 효모가 주는 기분 좋은 바나나 향과 은은한 정향이 느껴지는 독일식 헤페바이젠으로 알코올 도수가 5.2%이다.
GS25는 종합식품기업 대상 청정원과 협업해 ‘미원맛소금팝콘’을 출시했다. 미원맛소금팝콘은 미원맛소금의 재료와 상품 패키지를 살린 것이 특징으로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MZ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뉴트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동아제약은 예스24와 손잡고 선보인 박카스 관련 굿즈도 출시와 동시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피로회복음료 박카스를 모티브로 만든 박카스 굿즈는 북 클립과 북 파우치, 보냉백, 폴딩 박스 등 4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