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C, 싱글 'HELICOPTER' 초동 1만 2천장 돌파…자체 최고 기록
CLC(씨엘씨)가 싱글 'HELICOPTER'로 또 한 번 자체 기록을 갈아치웠다.
음반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2일 발매된 CLC의 새 싱글 'HELICOPTER'(헬리콥터)는 초동 판매량 12,834장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월 발매된 미니 8집 'No.1'의 초동 판매량이자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초동 자체 기록인 3,574장 대비 약 3.5배 증가한 수치다.
CLC의 신곡 'HELICOPTER'는 트랩 팝(Trap pop)과 EDM 파워하우스(EDM Powerhouse) 장르의 곡으로, '미래에 대한 호기심'이라는 화두를 던지며 CLC)만의 해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곡이다. CLC가 전하고자 하는 희망적인 메시지와 웅장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가 만나 기분 좋은 시너지를 일으킨다.
'HELICOPTER'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전 세계 10개 지역 정상에 오른 CLC는 이후 홍콩에서 1위를 추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전 세계 11개 지역 1위라는 성적을 받아들었다.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에서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HELICOPTER' 뮤직비디오는 공개 36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 달성한 것에 이어 공개 4일 만에 2,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새롭게 썼다. 공개 7일 차인 9일 오후 6시 기준으로는 2,5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글로벌 성장세를 입증한 바 있다.
한편, CLC는 오늘(1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HELICOPTER'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