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 시원한 치맥 한 잔! 맥주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한 패션계
한여름 밤 시원한 맥주 한 모금 여기에 치킨은 빠질 수 없는 조합이다. 이를 의식하듯 최근 패션 업체들이 맥주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에 나섰다. 위트 넘치는 일러스트가 주는 재미에 맥주의 청량한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어 이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폴햄은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세븐브로이와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론칭했다. ‘소(小)확행 & 맥(麥)확행’을 테마로 위트 넘치는 그래픽을 담았다. ‘꾸민 듯 안꾸민 듯’ 꾸안꾸 스타일의 콜라보 티셔츠 라인과 홈파티를 즐기는 파자마 라인 두 가지로 구성했다.
콜라보 티셔츠는 7가지 다양한 세븐브로이 라벨을 아크워크 담았으며, 감각적 프린팅에 편안한 루즈핏이 특징이다. 파자마 라인은 옐로우, 네이비의 대비가 돋보이는 2가지 컬러로 남녀 커플룩 또는 친구들과 함께 입기에도 좋다. 사이즈도 넉넉하게 구성해 편안하게 즐길 수 있으며 폴햄 특유의 위트 있는 일러스트가 돋보인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7월 16부터 폴햄 공식 온라인몰과 일부 매장 디스플레이 및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를 통해 첫선을 보이며, 출시 기념 이벤트로 ‘폴햄 스메그 맥주냉장고 래플 이벤트’가 무신사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폴햄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GUESS(이하 ‘게스’)는 ‘오비라거’와 콜라보레이션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게스 맛난 오비 (OB meets GUESS)’를 슬로건으로 ‘오비라거’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랄라베어’와 맥주 모티브를 제품에 적용해 반팔 티셔츠 4종과 캡모자 1종을 선보였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오는 14일부터 게스 공식 온라인 몰 및 온라인 편집샵 ‘서울 스토어’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17일부터는 대규모의 팝업 공간이 마련될 송도 트리플 점을 포함한 게스 직영점 및 일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이종 업계 간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패션계에서만 그치지 않고 다양하게 확장하고 있는데, 편의점 CU는 여름을 맞아 대한제분과 손잡고 곰표 밀맥주, 나쵸, 팝콘을 지난 6월에 출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맥주캔과 과자봉지에 대한제분의 백곰 마스코트인 표곰과 곰표 밀가루의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와 레트로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