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탑(TEEN TOP)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To You 2020' 버전을 선보인다.
2010년 7월 9일 데뷔 앨범 'Come Into The World' 타이틀곡 '박수(Clap)'를 발매, 다음 날인 2010년 7월 10일 첫 음악방송에 출연하며 가요계에 데뷔한 틴탑이 오늘(10일) 데뷔 10주년을 맞이했다.

데뷔 10주년 틴탑, 2020 버전 'To You' 발표 / 사진: 티오피미디어 제공

데뷔 당시 최연소 보이그룹으로 가요계에 등장한 틴탑은 '박수'를 시작으로, '향수 뿌리지마', '미치겠어', 'To You', '긴 생머리 그녀', '장난아냐'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원조 '칼군무돌'로서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처럼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던 틴탑은 지난 2017년 2월 엘조가 소속사 측에 계약 해지를 통보하며 6인조에서 5인조 그룹으로 탈바꿈하게 됐다. 남은 5명(캡, 천지, 니엘, 리키, 창조)은 현재 소속사와 재계약을 체결, 지금까지도 꾸준한 활동을 펼쳐 '틴탑으로서' 데뷔 10주년이라는 뜻깊은 시간을 맞이하게 됐다.
이에 틴탑은 데뷔 10주년 프로젝트 'TEEN TOP 10'을 진행, 팬들을 대상으로 다시 보고 싶은 타이틀곡을 묻는 설문을 진행했고, 그 결과 'To You'가 1위로 선정돼, 2020 버전으로 새롭게 공개될 것을 예고한 것.

2012년 5월 3일 발매된 틴탑 세 번째 미니앨범 'aRtisT' 타이틀곡 'To You'는 용감한형제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멜로디와 허밍으로 시작하는 도입부가 인상적인 'To You'는 몽환적 사운드와 사랑하는 여자를 잊지 못하는 남자의 간절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조화를 이룬다. 이에 음원 발매 당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칼군무돌 답게 당시 선보인 퍼포먼스 역시 많은 화제를 모았는데,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았던 토끼춤을 파워풀하면서 섹시한 '틴탑표 토끼춤'으로 승화시켜 선보였다. 특히 틴탑은 최근 트위터, 틱톡 등을 통해 토끼춤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는데 멤버들은 어느덧 8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음에도 그때와 다를 바 없는 여전한 춤 실력을 과시해 이번 신곡에서 선사할 퍼포먼스에도 궁금증이 더해진다.
한편 틴탑은 오늘(10일) 오후 5시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To You 2020' 무대를 선보인다. 이어 밤 10시에는 데뷔 10주년 기념 스페셜 V LIVE '같이 먹어요'를 진행, 팬들과 특별한 10주년 파티에 나설 계획이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