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바디·실내 공기 등 올여름 간편하게 사용할 ‘항균 뷰티템’
여름의 습하고 더운 날씨까지 겹치면서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쉬워진 요즘, 개인 위생과 청결 관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올 여름에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항균 99.9% 아이템을 곁에 두고 수시로 항균 생활을 하며 스스로의 건강 생활을 지켜보자.
피부 유해균 제거하고 모공 속 노폐물까지 씻어내자!
얼굴은 마스크를 써도 하루종일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손으로도 자주 만지기 때문에 유해균의 침입에 취약하다.
특히 더워지는 날씨에, 마스크 착용까지 더해져 습도가 높아진 마스크 속 피부는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고 세균의 증식도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행된다. 때문에 트러블도 생기기 쉬워 보다 더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이럴 때는 피부 유해균 제거 기능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이 씻어주는 클렌저를 사용해주면 청결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AHC ‘프렌치 스파 그린 머드 클렌저’는 피부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주는 항균 효과를 인증받은 항균 머드 클렌저이다. 특히, 프랑스산 순도 100% 미네랄 그린 머드를 사용해 단 1회 사용만으로 메이크업, 피지, 노폐물까지 딥클렌징 해준다.
또한, 100% 식물 유래 5가지 세정 성분이 마이크로 미셀라 입자를 형성, 미세한 거품을 이루며 피부 노폐물은 물론 유해균까지 말끔히 세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용물은 적당량 짜내어 물을 묻혀주고 문지르면 쫀쫀한 머드가 조밀한 거품 제형으로 변해 머드 스파를 받은 듯 부드럽고 촉촉하게 클렌징을 도와준다. 클렌저 하나로 항균 효과는 물론, 강력하지만 부드러운 딥클렌징 효과를 선사하는 만큼 안티바이러스(Anti-virus)와 안티폴루션(Anti-pollution)이 중요한 요즘 같은 시기에 제격이다.
항균 효과에 티트리 성분으로 트러블도 케어
항균에 초점을 맞춘 바디워시를 찾고 있다면 요즘 다시 떠오르고 있는 ‘티트리’ 성분에 주목하자. 항균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티트리 성분은 트러블과 피부 진정 효과로 인기가 높은데, 최근에는 항균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티트리 성분이 포함된 항균 제품은 뛰어난 항균 효과는 물론 특유의 청량감으로 여름에 사용하기에도 알맞다.
닥터 브로너스 ‘티트리 퓨어 캐스틸 솝’은 여름철 식중독, 장염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유해균인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에 대해 99.9% 항균 효과를 가진 바디워시 제품이다. 티트리 에센셜 오일 2%를 함유해 피부 트러블 완화에도 효과적이며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으로 땀과 피지 등 노폐물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씻어낸다.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져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60ml의 휴대용 사이즈로도 출시되어 손 세정제로 사용해도 좋다.
입 속, 향균력에 상쾌함까지 더해 구강 위생 관리
생활방역의 필수품이 된 마스크. 그렇다면 마스크를 쓴 입 속은 어떨까? 마스크를 쓰다 보면 답답해서 코보다 입으로 숨을 쉬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입안의 침이 마르면서 박테리아가 번식하게 되고 이는 입냄새로 이어진다.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요즘은 구강 위생을 관리해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없도록 청결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상쾌한 마스크 속 환경이 되기를 바란다면, 항균 효과를 가진 가글 제품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덴티스테 ‘후레쉬 브레스 스프레이’는 향균력 99.9%를 인증받은 구강청결제로 뱉거나 헹구어 낼 필요 없는 ‘뿌리는 가글’ 제품이다. 유칼립투스유, 페퍼민트유, 마트리카리야 등 10가지 허브 성분을 함유하여 1회 사용만으로도 자극 없는 상쾌함이 오래 지속된다. CMIT/MIT, 벤젠, 파라벤, 트리클로산 등 21가지 화학 성분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순수한 초록의 피톤치드로 실내 공기 탈취
그린 어바니즘 브랜드 비레아(VIHREA)는 ‘비레아 X 피톤터치’ 컬렉션을 론칭했다. 나무가 스스로를 치유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피톤치드는 활엽수보다 침엽수, 그 중에서도 잣나무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잣나무 껍질에는 항균, 항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기능성 성분이 가득하다.
‘비레아 X 피톤터치’ 컬렉션은 100% 식품첨가물 및 FDA 인증 잣나무 추출물로 만든 방향 탈취제 ‘천연 잣나무 항균 산림욕’과 순도 100%의 ‘천연 잣나무 에센셜 오일’로 구성되어 있다. ‘천연 잣나무 항균 산림욕’은 잣나무 오일, 잣나무 추출수, 천연 발효 알코올을 혼합한 스프레이 타입 제품이다.
소파, 커튼, 카펫, 침구의 집먼지 진드기 제거, 신발장이나 차량 내부의 항균 및 탈취에 유용하며 침실, 공부방, 사무실에 룸 스프레이로 사용하면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