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국내 여행지가 주목받고 있다. 피서지 근처에서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오션뷰 카페’는 어떤 곳이 있을까. 인증샷을 남기기 좋고, 넓고 시원한 카페에서 장시간 휴식을 취할 수도 있어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드롭탑 시화조력발전소점
카페 드롭탑의 시화조력발전소점은 75m 높이 전망대에 위치한 특성화 매장으로 시화호 전경과 인천 송도의 야경, 대부도와 인근 도심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관광 명소로 알려져 있다.

사진제공=드롭탑

벽면 전체가 통유리로 만들어져 낮에는 서해 바다, 밤에는 야경이 근사하다. 특히, 일부 바닥은 아래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강화유리로 돼 마치 하늘 위에 떠있는 것 같은 이색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기장일광해변점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 기장일광해변점은 3층 건물의 넓은 단독 공간에 루프탑과 인피니티풀을 배치해 최고의 오션뷰를 자랑한다.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마치 바다와 연결된 듯한 모습을 연상케 하는 인피니티풀은 인생 샷 명소로 꼽혀 SNS에도 자주 등장한다. 해수욕을 즐기기보다 시원한 곳에서 뛰어난 풍광을 바라보는 것을 선호하는 휴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디야커피 정동진역점
이디야커피 정동진역점은 정동진역 바로 옆에 위치한 매장이다.

사진제공=이디야커피

통 유리로 된 창 밖으로 기찻길과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고즈넉하게 음료를 즐기며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기찻길 위에서 바다를 보며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근처에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경이로운 동해의 일출과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할리스커피 부산 송정점
할리스커피 부산 송정점은 송정 해변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송정 해수욕장에 위치해있다.

사진제공=할리스커피

송정점에서는 통 유리창 너머로 각 층마다 색다르게 보이는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하기 좋다. 특히 탁 트인 테라스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따뜻한 햇살과 함께 시원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