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알콜→그래프트·에일·과일 더해진 맥주 등 여름 성수기 공략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맥주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다.
칭따오(TSINGTAO)는 무알콜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TSINGTAO Non Alcoholic)’을 출시한다. 칭따오 논알콜릭은 오리지널 라거 맛을 그대로 구현한 무알콜 맥주로 맛만 흉내 낸 맥주 유사 음료들과는 달리, 칭따오 브루어리의 노하우를 담은 공법으로 제조되어 라거 맥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칭따오 논알콜릭은 칭따오가 지난 해 퓨어 드래프트(생) 이후 국내에서 1년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으로서, 라오산 지역의 깨끗한 광천수와 전용 농장에서 재배한 홉을 사용해 라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선사한다.
또한, 저칼로리(63kal), 지방 0%, 콜레스테롤 0%, 알콜 도수는 0.05%로, 현재 국내에서는 알코올 함량 1%미만은 무알콜음료로 구분된다. 알콜에 약하지만 술자리를 즐기고픈 사람들에게도 제격이다. 잔에 따랐을 때 풍성한 거품이 일고 유지력도 강해서 무알콜임에도 맥주를 즐기는 느낌과 감성까지 그대로 선사한다.
구스아일랜드는 서울을 담은 IPA, ‘덕덕구스 세션 IPA(Duck Duck Goose Session IPA, 이하 덕덕구스)’ 500ml 캔 제품을 출시한다. ‘덕덕구스 세션 IPA’는 파인애플, 복숭아 등의 트로피컬한 과일 향이 일품인 ‘세션 IPA’ 스타일의 맥주다.
‘덕덕구스’는 모자익홉과 심코홉을 사용해 정통 IPA 맥주 대비 쓴맛은 줄이고, 풍부한 홉의 풍미와 트로피컬 과일 향을 더해 크래프트 맥주 입문자들, 색다른 IPA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음용성 또한 뛰어나 디저트부터 기름진 음식까지 모든 음식과 최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수제맥주기업 카브루의 ‘구미호 맥주’는 카브루의 브랜드 심볼인 구미호를 모티브로, 카브루만의 브루잉 노하우를 담은 캔맥주 카테고리 제품이다. 그동안 펍 등에서 생맥주로 판매되던 카브루 맥주를 보다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500㎖ 캔 제품으로 개발했다.
구미호 맥주의 첫 제품인 ‘구미호 피치 에일’은 저도수에 달콤함이 강한 기존 복숭아 주류와 달리 단맛은 줄이고 일반적인 맥주 도수(4.5%)를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복숭아 향이 느껴지지만 텁텁하거나 질리지 않아 더운 날씨에도 남녀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맥주 매출이 가장 높은 6월을 맞아 독일의 크래프트 맥주 3종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수입 브랜드 맥주를 선보인다. 출시를 기념해 6월 한 달간 4캔 또는 5캔에 1만원에 판매하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신상품 독일 크래프트 맥주 3종과 기존에 판매 중이었던 제주맥주 4종, IPA 2종과 버드와이저, 스텔라 캔맥주까지 총 11종을 4캔 1만원에 할인해 준다. 삼성카드로 결제 시 1000원 할인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