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미리 쌓고 휴가 가자…롯데호텔, 공홈족 위한 프로모션 진행
언택트(Untact) 소비문화가 빠른 속도로 자리를 잡으면서 온라인 예약 비중도 커지는 추세이다. 롯데호텔 마케팅 관계자에 따르면, 특히 공식 홈페이지를 애용하는 이른바 ‘공홈족’들의 증가가 두드러져 금년 1월부터 4월까지 전체 롯데호텔의 예약에서 공식 온라인 채널을 경유한 공홈족들의 예약 비중은 10% 상승했다.
롯데호텔은 공홈족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롯데호텔의 공식 앱을 신규로 모바일 기기에 설치한 리워즈 회원에게는 500 포인트를 지급한다. 100포인트당 미화 1달러에 상당하기 때문에, 현금 가치로 미화 5달러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기간 내 응모자 전원에게 지급하는 ‘알짜배기 이벤트’이다. 앱 다운로드 후 리워즈 회원으로 로그인 하여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롯데호텔은 6월 12일부터 30일까지 ‘해피 리워즈 투게더!(Happy Rewards Together!)’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기존회원은 물론, 기존회원에게서 추천을 받고 가입한 신규회원 에게도 알찬 혜택을 제공하는 친구추천 프로모션이다. 기존회원이 본인의 추천으로 롯데호텔 리워즈에 신규 가입한 친구의 회원 ID를 이벤트 이메일의 양식을 따라 제출하면 친구와 함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신규회원이 가입을 완료하면 기존회원과 신규회원에게 모두 각 1,000포인트($10 상당), 신규회원이 프로모션 기간 내 롯데호텔의 5성급 체인에서 첫 투숙을 완료하면 기존회원과 신규회원에게 각 2,000포인트($20 상당)를 추가 지급한다. 또한 가장 많은 신규회원을 추천한 상위 3명의 회원에게는 5,000포인트($50 상당)를 7월 중 일괄 지급한다. 이로써 만약 아직까지 롯데호텔의 공식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은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이라면 프로모션 기간 동안 최대 85달러에 상당하는 8,500포인트를 무료로 적립할 수 있어 포인트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다.
한편, 오는 12월 20일까지 특별히 제작된 패스포트에 10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무료 숙박의 기회가 찾아오는 ‘롯데호텔 로드 트립(Road Trip)’ 프로모션을 활용한다면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