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쇼핑 팁] 6월 6일~7일에 대형마트에서 장 본다면 주목해야 할 상품
6월에 대형마트가 쉬는 날은 언제일까?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둘째·넷째 주 일요일은 휴무일로 지정돼 의무적으로 휴업해야 한다. 따라서 6월에 마트 쉬는 날은 6월 14일, 28일이다. 단, 업체별 휴무일은 지자체 협의에 따라 지역 점포별로 사정상 다른 곳도 있기 때문에 마트의 자세한 휴무 일정은 각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번 주말(6월 6일~7일)에 대형마트를 갈 계획이라면 어떤 상품들을 구입하면 좋을까?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주력 할인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는 품목을 소개한다.
이마트
이마트가 6월 6일 토요일부터 7일 일요일까지 주말 이틀간 대대적인 행사를 실시한다. 토, 일 이틀간 바나나, 기저귀, 액체세제 등을 파격적인 혜택에 선보인다. 바나벨리 바나나는 2,980원에 1+1으로 선보이며, 군만두, 즉석카레/짜장, 롯데 자일리톨 껌, 액체세제, 주방세제, 헤어 염색약/트리트먼트, 오랄비 칫솔 등을 전품목 1+1으로 판매한다.
또한, 하기스/마미포코 기저귀, 페브리즈 섬유탈취제, 브랜드 키친타월, 훼이셜 클렌저, 냉장냉면 전품목은 2개 구매 시 50% 할인해주며, 듀라셀 건전지 전품목은 50%, 스미글 가방/필통 과 이글루 아이스박스 전품목은 40%, 부탄가스, 알류미늄 호일 전품목은 30%, 물총, 보드게임 전품목은 20% 할인 판매한다. 카드 행사를 통해 iPad Pro/Mac 전품목은 7~10%, 닌텐도/PS4 타이틀 행사상품12종은 최대 70%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카드 : 이마트e카드, 삼성, 국민, 신한, 현대카드(BC카드 제외))
토요일 단 하루 행사도 실시한다. 오리온 초코파이 등 케익류 과자와 낱개 컵라면(1인 12개 한정), 쌈장은 전품목 1+1에 선보이며, 젤리 전품목은 2+1에, 3M수세미 전품목은 40%, 와인 3만원 미만 전품목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6월 4일부터 10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삼시육끼’ 기획전을 열고 한우를 비롯한 주요 축산물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6일과 7일 80억원 규모의 물량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하는 ‘통큰절’ 행사를 한다. 1등급 이상의 한우 등심을 기존 판매가보다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롯데 엘포인트 회원이 롯데나 신한, KB국민, NH농협 카드로 결제하면 상급 한우를 절반 가격에 살 수 있다. 또한 이틀 동안 총 2백만장의 숨쉬기 편한 일회용 마스크를 장당 500원대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