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강한 봄철 '잡티 고민', 집에서 손쉽게 관리하는 고기능성 화장품 추천
자외선 지수가 연일 높음을 기록하면서 잡티 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봄철 강력한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 생성을 촉진해 피부 잡티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된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 관리실을 찾기도 어려운 요즘 집에서 간편하게 잡티 관리를 할 수 있는 고기능성 화장품으로 결점 없는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보는 것은 어떨까.
속 깊은 보습 충전과 잡티 개선을 동시에
하다라보가 처음 선보인 앰플 라인 중 ‘히아풀비타 앰플’은 5중 프리미엄 히알루론산에 잡티프루프 콤플렉스와 주름개선 성분을 담은 고기능성 앰플이다. 보습은 기본이고 잡티 개선 및 탄력 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것이 특징. 잡티 개선의 핵심성분인 잡티프루프 콤플렉스는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 B12, 비타민나무추출물로 구성됐다. 특히 고함량의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인체 적용시험에서 피부 잡티 면적을 감소시키는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비타민 B12와 비타민나무열매추출물은 칙칙해진 안색에 생기를 부여해 준다.
보이지 않는 피부 속 기미까지 케어
아이오페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은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 미백 기능성 성분인 ‘멜라솔브™(Melasolv™)’가 함유된 화이트닝 스팟 에센스다. 아이오페는 효과는 좋지만 제품 적용이 까다로운 멜라솔브 성분이 피부 속까지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멜라솔브-리포솜™’ 제형으로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모공보다 400배 더 미세한 ‘리포솜’ 제형이 멜라솔브 성분을 피부에 더욱 촘촘하게 흡수 시켜 피부 속 기미와 잡티를 관리해 준다.
수딩 젤 타입의 저자극 한라봉 비타민 크림
더연은 자연 유래 진정 성분으로 자극을 최소화한 청정 제주의 한라봉과 청귤 과즙 비타민에 7가지 멀티 비타민 콤플렉스를 함유한 ‘비타7 씨-너지 비타민 크림’을 선보였다. 한라봉 추출물이 98,000ppm가량 함유돼 수분 관리뿐만 아니라 피부 톤을 밝게 하고 잡티 개선 완화를 돕는다. 가볍고 쿨링감 있는 반투명 수딩 젤 타입으로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또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7FREE 안심처방으로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하기 좋다.
비타민C 풍부한 카카두플럼 추출물 함유, 피부톤 개선에 효과
삼양사의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의 ‘카카두 C 잡티 세럼’은 미백 기능성 세럼으로 카카두플럼 추출물 70.8%를 함유하고 있으며 맑고 환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카카두플럼의 100그램당 비타민C 함유량은 최대 3100밀리그램으로 오렌지의 약 62배 수준이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피부 톤은 일주일 사용 후부터 개선 효과가 나타났으며 겉기미, 주근깨, 잡티 등 피부 색소 침착도 사용 2주 후부터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났다.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자극에 약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제주 그린 레몬이 피부를 환하게 가꿔줘
네이처리퍼블릭 ‘비타페어C 잡티 세럼’은 일반 레몬보다 비타민C 함량이 높은 제주 그린 레몬 추출물 79.9%를 함유해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그린 레몬을 저온에서 24시간 담가 천천히 우려내는 콜드브루 공법을 적용해 유익 성분을 온전히 담아냈으며, 시카 성분을 더해 잡티 케어는 물론 탄탄한 피부결까지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 공인 임상 기관에서 진행한 시험 결과 제품 1회 사용 직후 피부결이 매끄러워졌다 95%, 제품 1주 후 칙칙한 피부톤이 균일하게 환해졌다 100%, 제품 사용 2주 후 잡티, 기미, 주근깨가 옅어졌다 95.5%의 높은 수치를 나타내며 효능을 검증받았다.
고흥 유자가 숨은 잡티부터 짙은 잡티까지 속-중-겉 3중 케어
스킨푸드 ‘유자 씨 잡티 맑음 에센스’는 국내 유일 유자 명인 1호의 고흥 유자 추출물 96%를 담은 진한 에센스로,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성분은 최소화하고 효능은 최대로 높였다. 임상 시험을 통해 2주 사용 시 이미 생긴 짙은 피부 표면의 잡티와 멜라닌이 합성되고 있는 중간 잡티, 앞으로 올라올 피부 속 숨은 잡티 등 3중 잡티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