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대부분이 취소됐다.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는 취소됐지만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있어 주목을 끈다.
헬로우뮤지움 어린이미술관은 어린이 날을 맞아 집에서 즐기는 특별한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미술 대회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한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 2가지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오는 5월 4일부터 5월 10일까지 어린이 그림 축제가 진행된다. 이번 그림 축제는 5세~12세 어린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내가 작은 나라의 왕이라면, 나의 모습은?', '내가 지켜주고 싶은 초록 지구의 생명', '나에게 초능력이 생긴다면'의 3가지 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완성된 그림은 사진을 찍어 5월 1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한 모든 작품은 이달 15일 헬로우뮤지움 온라인 공간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날인 5월 5일 오전 11시에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축하해요! 어린이날”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어린이날을 축하하는 기념 이벤트로 소파 방정환 선생의 어린이날 선언문을 함께 읽어보고 그 의미를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참여하여 어린이 날 하면 떠오르는 것을 실시간 댓글로 달아주면 헬로우뮤지움 에듀케이터들이 직접 그려서 완성해보는 “함께 만드는 어린이날 포스터”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기며, 생물의 소중함도 배우는 ‘2020 온라인 어린이날 행사’를 5월 5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국립생물자원관 동영상(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개최한다.
국립생물자원관은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전시관에서 다양한 체험과 교육이 가능한 행사를 개최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함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마련했다.
올해 행사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고 흥미와 관심을 이끌기 위해 멸종위기 야생생물 Ⅰ급이자 전래동화 주인공으로 친숙한 호랑이와 반달가슴곰을 비롯해 Ⅱ급인 흰목물떼새를 주제로 전문가의 재미있는 강의가 진행된다.
어린이날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선물을 제공하고 전문가 강의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또한,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관을 생생하게 소개하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전시관을 체험하는 것처럼 영상을 제작해 그 화면에 맞춰 전시를 설명해주는 온라인 전시도 함께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