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계, 스테디셀러 맛 응용한 신제품 출시
식품외식업계가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의 소스 또는 맛 등을 활용해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bhc치킨에는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이 있다. 뿌링클 시즈닝이라 이름 붙여진 뿌링클 양념은 블루치즈, 체다치즈, 양파, 마늘 등이 함유되어 짭쪼름하고 중독성 강한 맛을 강점으로 젊은 층의 지지를 받고 있다. bhc치킨은 뿌링클 시즈닝을 활용, ‘윙스타’, ‘콤보’, ‘오스틱’ 등 부분육 시리즈를 선보이며 검증된 맛으로 틈새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bhc치킨이 부분육 시리즈 중 가장 먼저 선보인 ‘윙스타 시리즈’는 뿌링클 윙, 맛초킹 윙, 레드킹 윙, 후라이드 윙, 골드킹 윙 등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한 ‘뿌링클 윙’은 기존 맛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부분육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죠스떡볶이는 ‘짜빠떡볶이’를 출시했다. 짜빠떡볶이는 죠스떡볶이의 메인 메뉴인 죠스떡볶이에 짜장소스를 더한 제품이다. 기존의 매콤한 맛에 감칠맛 나는 짜장소스가 합쳐져 고소하고 달달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일반 떡볶이에 비해 매운맛이 덜해 매운 떡볶이를 못 먹는 고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지난 2012년 삼양식품이 출시한 불닭볶음면은 커리, 마라, 까르보나라, 짜장 등의 제품군 확장과 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효자상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 삼양식품은 소비자 레시피에 착안해 불닭과 미트 스파게티를 조합한 ‘미트 스파게티 불닭볶음면’까지 선보이며 또 다른 성장동력을 구축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 해태htb는 국민 과즙음료 ’봉봉‘을 활용해 저칼로리 간식 ’봉봉 곤약젤리‘를 출시했다. 1981년 출시된 봉봉은 탱글탱글한 포도 알갱이, 상큼한 과일 맛 등으로 오랜 기간 사랑 받아왔다. 최근 봉봉은 뉴트로 열풍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다시 인기를 끌며 역주행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