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의 크리에이터 ‘펭수’의 인기는 계속 이어진다.

SPC그룹 던킨은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펭수 도넛’을 오는 4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펭수 도넛’은 전용 패키지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펭수가 앞에 놓인 도넛을 먹는 듯한 디자인이 패키지에 그려져 있고, 도넛 위에는 ‘펭-러뷰’, ‘엣헴’ 등 펭수 유행어를 그린 도넛 픽(pick, 꼬치)이 놓여져있다.

사진제공=던킨

‘펭수 도넛’ 2종은 코코넛 후레이크를 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버터밀크 케익 도넛 위에 남극의 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고소하고 달콤한 코코넛 후레이크를 가득 뿌려 씹는 재미를 더한 ‘펭-펭 코코넛 버터밀크도넛’과 버터크림이 들어간 필드 도넛에 코코넛 후레이크를 올린 ‘펭-하 코코넛 버터크림필드’로 구성됐다.

던킨은 펭수와의 협업을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과 31일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펭수 리유저블컵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도 ‘펭수참치’ 15종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펭수참치 선물세트’ 한정판을 출시했다. ‘펭수참치 선물세트’는 펭수의 귀여운 표정과 재치 있는 어록이 담긴 ‘펭수참치’ 15종을 모두 담은 선물세트다.

‘펭수참치’의 알록달록한 색감과 함께 특별 제작된 선물세트 패키지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펭수참치 선물세트’의 정가는 45,000원이며, 수량은 5,000세트 한정이다.

사진제공=SPC삼립

SPC삼립은 ‘캐릭터 빵’ 인기의 명맥을 이을 새 모델로 ‘펭수’를 발탁했다. ‘펭수 빵’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활동하고 있는 펭수의 유행어인 ‘대빵’을 콘셉트로 한 빅(big) 사이즈 제품이다. 과거 ‘국찐이 빵’과 ‘핑클 빵’으로 연이은 히트를 친 SPC삼립은 이번에는 ‘펭수 빵’으로 전 연령층 공략에 나섰다.

사진제공=광동제약

광동제약도 비타500 신규 모델로 펭수를 선정했다. 광동제약은 출시 20년을 맞은 비타500의 테마를 ‘나를 위한 건강한 비타민C’로 정하고, 펭수와 함께한 프리론칭 영상을 2일 공개했다. 프리론칭 영상은 영화의 한 장면을 패러디한 재치 있는 연출로 비타500의 펭수 모델 발탁을 알리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