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속 제품] JTBC '이태원 클라쓰’에 나온 김다미 스마트폰 액세서리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주인공 김다미가 사용한 스마트폰 액세서리가 주목받고 있다.
드라마를 통해 노출된 제품은 카드, 명함 지갑과 스마트폰 그립을 하나로 합친 스마트폰 액세서리 ‘팝월렛 플러스’와 뜨겁거나 차가운 음료를 마실 때 컵을 감싸는 컵홀더에 스마트폰 그립을 적용한 ‘팝써스트 컵 슬리브’ 두 종류이다.
조이서의 핸드폰에 부착된 ‘팝월렛 플러스’는 스마트폰에 부착해 카드 및 명함 지갑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팝월렛은 얇은 두께를 갖췄음에도 최대 3장의 카드와 6개의 명함을 수납할 수 있다.
극중에서 박새로이(박서준)와의 사랑을 이룬 조이서(김다미)는 팝월렛 플러스의 팝탑 부분을 ‘이서♡로이’라고 적힌 디자인으로 교체하고 박새로이와 서로 사진을 찍어주며 데이트를 즐긴다. 해당 제품은 박효선 한국화 디자이너의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커스텀 제작을 준비 중에 있다.
‘팝써스트 컵 슬리브’는 음료 컵을 감싸는 컵홀더에 스마트폰 그립을 적용해 사용하는 에코 컵홀더다. 한 손으로도 컵을 안정감 있게 지지할 수 있으며 종이 홀더를 사용하지 않아 환경에도 도움이 된다. 음료를 마시면서 휴대폰을 보거나 다른 업무를 봐도 액체를 쏟거나 흘릴 일이 없어 휴대성을 대폭 확대해주고 미끄럼 방지 폼 소재를 사용해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다.
드라마 내에서도 박새로이 역의 박서준과 조이서 역의 김다미를 비롯한 등장 인물들이 음료를 마시며 대화하는 장면에서 등장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