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뭐하니에서 공개된 '실버판테온'/사진출처=놀면뭐하니 방송 캡쳐

지난 1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벚꽃엔딩'으로 유명한 가수 장범준 씨가 '방구석 콘서트'에 출연해 유재석 씨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재석 씨가 "혹시 좋을지 안 좋을지 모르겠는데 애매한 노래가 있냐"고 묻자 장범준 씨는 "그런 노래 엄청 많다"며 연주를 시작했다.

특히 미발표곡이라며 장범준씨가 부른 노래의 가사에는  "난 몇 달째 실버3, 4에 있었어. 근데 나 플레에 가고 싶다고 말했지" "실버를 넘어 골드를 지나 판테온으로 플레를 갈 거야" "빵테온으로 운영을 잘해서 언젠가 플레를 갈 거야"라는 가사가 담겨 있었다.

이 곡의 제목은 '실버 판테온'으로 유명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 일명 롤)을 테마로 만든 곡이다. 가사에는 실버 등급에서 판테온으로 플레티넘까지 가고 싶다는 내용이 재치있게 담겨 있었다.

이날 방송을 통해 선보여진 '실버 판테온'은 소셜미디어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다. 특히, 롤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는 친숙한 인게임 용어가 가사에 적절하게 사용되고 있어 많은 롤 유저들에게 반응을 얻었다.

또한, 장범준은 해당 신곡을 본인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하여 현재 1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 영상에는 일반 게임 유저들 뿐만아니라 프로게이머들도 댓글을 달아 많은 화제를 낳고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