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필리핀 방문 한국 관광객 198만명으로 1위 달성

필리핀 쇼핑 페스티벌 이미지/사진제공=필리핀관광부

필리핀에서는 오는 3월 한달 간, 전국 규모의 쇼핑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필리핀 관광부의 알투로 본카토 주니어(Arturo Boncato Jr) 차관은 필리핀 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필리핀 전국 쇼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쇼핑 페스티벌 기간에는 대형 쇼핑몰의 세일 행사를 포함한 연간 좌석 판매, 호텔 요금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필리핀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약 826만 명으로, 2016~2022 국가 관광 개발 계획(NTDP)의 당초 목표였던 820만 명을 초과 달성했다. 이 중 한국인 관광객은 2018년 대비 약 22.48%가 상승한 198만 명으로 2010년 이후로 필리핀 방문 관광객 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필리핀 쇼핑 페스티벌 로고/사진제공=필리핀관광부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여러 정부 기관의 협력과 지자체 기관들의 관광 프로그램 개발, 마케팅 활동 등으로 필리핀 관광 사업 역사 상 획기적인 이번 성과가 나타날 수 있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필리핀 관광부 한국사무소 관계자는 “지난 2019 World Travel Award에서 필리핀이 세계적인 다이빙 관광지에 선정되는 등, 필리핀은 다양한 즐길 거리와 지속 가능한 관광으로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잡고 있다”라며 “지난 한 해 198만 명의 한국인들이 필리핀을 방문한 만큼, 오는 필리핀 쇼핑 페스티벌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필리핀을 방문하여 더 즐거운 필리핀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헀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