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투자자문 플랫폼, 신한 NEO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가 인공지능 투자자문 플랫폼인 신한 NEO 출시를 기념해 백화점 상품권을 포함한 특판 RP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그룹사인 신한AI가 개발한 인공지능 투자자문 플랫폼인 NEO는 과거 30년 이상의 빅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해 금융시장을 예측하고, 최적의 포트폴리오와 상품을 추천하는 인공지능 투자자문 플랫폼이다.
이번 신한 NEO의 AI 펀드랩, 펀드, 연금 상품 출시를 맞아 AI기반 금융상품에 가입하면 각종 상품과 지점을 통해 가입 시 특판RP 2.8%(연,세전,28일물)을 제공하는 지점 전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신한 NEO AI 펀드랩은 NEO의 글로벌 펀드 평가 모델과 강화학습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펀드 포트폴리오에 투자해 리스크를 반영한 최적의 수익률을 추구하는 자문형 일임 운용 서비스다. 또한 신한BNPPSHAI NEO 펀드는 NEO의 자문을 통해 미국, 영국, 독일, 일본의 글로벌 주식과 채권, 금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ETF에 투자하는 펀드다.
이주연 신한금융투자 마케팅전략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가장 진화한 인공지능 기술이라고 평가 받는 딥러닝과 강화학습기반의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변동성 높은 장에서 새로운 투자처를 찾는 고객들에게 인공지능 상품이 가진 경쟁력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