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숙취, 두유로 풀어볼까? 1인 가구를 위한 초간단 해장·해독 레시피
송년회 등 잦은 모임으로 숙취와 피로가 쌓이기 쉬운 연말, 혼자 사는 이들은 쓰린 속을 달래줄 해장국조차 챙겨 먹기 쉽지 않다. ㈜정식품은 이런 1인 가구를 위해 두유로 만드는 초간단 해장·해독 레시피를 공개했다. 두유에 해독 효과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한 단호박을 더한 ‘단호박 두유수프’와 얼큰한 국물로 한입에 숙취를 날려줄 ‘베지밀 육개장’을 소개한다.
단호박 두유수프
주재료단호박 1/2개, 양파 1/2개, 베지밀 에이 2팩, 메이플시럽, 버터 큰술
부재료넛맥(육두구)
레시피1. 양파는 채를 썰고 단호박은 큼지막하게 썰어 껍질을 벗겨준다.
2.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버터 2큰술을 넣어 녹인 후 채를 썬 양파와 단호박을 넣고 볶아준다.
3. 물 150ml를 넣고 단호박을 익히다 ‘베지밀 에이’ 2팩을 넣고 끓여준다.
4. 블렌더로 양파와 단호박을 곱게 간 후 소금과 메이플시럽을 넣어준다.
5. 취향에 따라 넛맥을 살짝 갈아 넣어준다.
요리 팁-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3~5분 정도 돌려주면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다.
- 더욱 달콤한 맛의 수프를 원한다면 ‘베지밀 비’를 넣으면 좋다.
- 식단 관리가 필요하다면 ‘베지밀 무첨가 두유’를 사용하면 된다.
- 넛맥 대신 식빵으로 만든 크루통을 올리고 피자 치즈 가루를 뿌려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베지밀 육개장
주재료돼지고기 앞다릿살 300g, 숙주나물 200g, 고사리 200g, 대파 3대, 다시마 우린 물 7컵, 식초 1큰술, 참기름 3큰술, 베지밀 에이 반 컵
양념고춧가루 4큰술, 국간장 2큰술, 진간장 1큰술, 참치액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소금 1큰술, 후춧가루 약간
레시피1. 적당한 사이즈로 썬 돼지고기에 식초 1큰술을 넣고 10분 정도 재운 후 찬물에 씻어준다.
2. 대파는 8~10cm 정도 큼직하게 자르고 흰 대 부분만 반으로 잘라준다.
3. 고사리는 먹기 좋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4. 준비된 채소들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넣어 한 김 식힌다.
5. 준비된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고 섞는다.
6. 냄비에 참기름 3큰술과 양념장을 볶다가 돼지고기를 넣고 계속 볶는다.
7. 돼지고기가 적당히 익으면 데친 채소를 넣고 양념이 골고루 배도록 버무린다.
8. 냄비에 다시마 물 7컵을 넣고 재료들이 푹 익도록 센 불에서 15분 정도 끓인다.
9. 베지밀 에이 반 컵을 넣고 5분 정도 더 끓여 마무리한다.
요리 팁- 두유 선택 시 단맛이 강한 두유는 육개장의 맛을 해칠 수 있으므로 ‘베지밀 에이’, ‘베지밀 무첨가 두유’ 등 담백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 돼지고기를 결 반대 방향으로 썰어주면 고기의 힘줄이 끊어져 더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 양념장에 들어가는 고춧가루를 굵은 것과 고운 것 두 종류를 섞어 사용하면 보다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