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피·미키마우스·올라프 등 ‘애니메이션×패션’ 콜라보 아이템
최근 연령층에 상관없이 폭넓은 사랑을 받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패션업계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뉴에라 캡 코리아는 오는 28일 뉴에라와 NFL, 피너츠의 3자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 뉴에라는 NFL, MLB, NBA 등 미국 주요 스포츠 리그의 공식 모자를 생산하는 유일한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에라XNFLX피너츠 컬렉션은 오랬동안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카툰 피너츠의 주인공 스누피와 찰리브라운 등을 주요 소재로 미국 풋볼리그 NFL의 다양한 팀과 조합해서 귀여운 디자인으로 풀어냈다. 다양한 실루엣의 모자는 물론이고 겨울 시즌에 맞춰 기모가 들어간 후디, 이너로 착용하기 좋은 티셔츠까지 다양한 컬렉션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랜드월드는 글로벌 SPA 스파오와 오는 21일 디즈니 ‘겨울왕국 2’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스파오 X 겨울왕국 2 에디션’은 겨울왕국의 히든카드 ‘올라프’를 모티브로 한 상품들이 주를 이룬다. 눈사람이지만 따뜻함을 좋아하는 사랑스러운 눈사람인 올라프와 잘 어울리는 수면 파자마, 룸슈즈, 수면 담요, 양말 등 홈웨어 20종을 출시한다.
원피스부터 샤스커트, 아동 실내의, 파자마 등 키즈라인 상품들도 출시한다. 특히 주인공 엘사가 그려진 원피스는 스파오 SNS에 선공개 되자마자 벌써부터 문의가 쏟아지는 등 인기가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리바이스키즈는 미키마우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채로운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제품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리바이스키즈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이는 맨투맨과 바지 세트다.
리바이스의 시그니처 아이템 청바지를 입은 미키마우스 그래픽이 독특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리바이스 컬러블록 로고가 새겨진 테이핑 포인트가 한층 활동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한세엠케이의 오리지널 빈티지 캐주얼 브랜드 버커루(BUCKAROO)는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신제품 라인업을 출시한다. 총 5가지 디자인으로 마련된 이번 미키마우스 에디션은 라운드넥 티셔츠, 맨투맨, 후드풀오버 등 어디에나 가볍게 착용하기 쉬운 베이직한 스타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미키마우스의 일상을 사진 찍은 듯한 직사각형 형태의 그래픽에 고급스러운 터치감의 기법으로 따뜻한 느낌을 더했으며, 바이크를 타고 달리는 미키마우스의 익살스러운 매력이 느껴지는 아트웍 포인트는 가을 겨울 캐주얼 룩을 완성하기에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