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이 간편하고, 기름 없이 조리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 한국소비자원은 에어프라이어 사용 시 주의사항을 소개했다.

에어프라이어는 제품 뒷면, 바닥 등 배출구에서 나오는 바람이 뜨거우므로 열에 약한 곳에 놓고 사용하면 안 된다. 제품의 측면과 후면은 벽과 충분한 여유 공간을 둬야 하며, 미끄럽거나 불안정한 곳, 기울어진 곳 등에 놓고 사용하는 것도 금물이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할 때 바스켓에 기름을 채우거나 식재료에 기름을 과하게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바스켓에 요리 재료를 가득 채우지 않도록 주의한다.

에어프라이어 사용 중 또는 사용 직후에는 제품 표면, 배출구 등이 뜨거우니 주의해야 하며, 남은 요리 등을 장시간 방치하면 코팅이 손상될 수 있다.

코팅이 벗겨진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사진=한국소비자원

에어프라이어 세척 전에는 전원 코드를 뽑고 제품이 충분히 식은 후 세척한다. 바스켓에 이물질이 많이 끼어있을 경우에는 따뜻한 물에 불린 후 세척해야 한다.

세척 시 연마제나 부식성 세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금속기구나 거친 수세미 등은 바스켓 코팅이 벗겨질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스펀지 등으로 세척한다.

본체는 물 세척이 불가능하므로 마른 헝겊 등으로 닦아주며, 내부 발열 부위는 완전히 식은 후 부드러운 브러시 등으로 청소하면 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