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이 지나고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왔다. 추운 날씨에 맞서 따뜻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완성해줄 대표 방한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올겨울 대표 트렌드 아이템 ‘숏패딩’

이번 겨울 대표 트렌드 아이템을 손꼽으라 한다면 숏패딩을 빼놓을 수 없다. 뉴트로, 레트로가 패션계의 주요 화두로 떠오르면서 올 시즌 핫 아이템으로 돌아온 숏패딩은 활동성이 좋고,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캐주얼하면서도 힙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팝한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을, 좀 더 모던하고 포멀한 느낌을 원한다면 심플한 디자인에 무채색 톤의 제품을 추천한다.

실용성과 방한용 최고! 에코퍼 아이템 ‘플리스’

자연친화주의 트렌드에 발맞춘 에코퍼 아이템들도 주목할 만하다. 특히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은 뒤처지지 않는 플리스는 1020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올겨울 대세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플리스는 단독으로도 실용성 있는 제품이지만, 아우터에 이너로 레이어드하여 추위를 막아주는 방한 아이템으로써도 활용도가 높다.

모자·머플러·부츠, 방한용 액세서리

겨울 시즌 추위에 맞서기 위해선 액세서리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 손발이 찬 탓에 유독 겨울나기를 힘들어하는 사람이라면 발목 위로 올라오는 부츠 아이템을 추천한다. 특히 안감 부분이 기모 처리된 퍼 부츠나 기장이 길게 올라오는 롱 부츠를 활용하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따뜻한 코디네이션을 완성할 수 있다. 좀 더 영한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모자를 매치해보자. 흔히 군밤 모자로도 불리는 트루퍼햇은 귀까지 덮어 바람을 막아주고, 머리를 감싸는 비니는 보온성은 물론 스트릿 무드를 더해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해준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