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행기] 이국적인 오션뷰 호텔, 맛집, 대형서점, 쇼핑까지…부산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
2019년이 두 달도 남지 않았다. 올해가 다 가기 전에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부산 기장으로 향해 보는 건 어떨까? 부산은 바다와 싱싱한 해산물을 비롯한 풍부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이 많아 가족, 친구, 연인들의 인기 여행지이기도 하다. 특히 부산 기장은 최근 해운대를 밀어내고 부산에서 핫(HOT)한 여행지 주목받고 있다.
변두리 해안마을이었던 부산 기장이 핫한 여행지로 주목받게 된 주역에는 힐튼부산과 회원제 리조트인 아난티 펜트하우스 등이 모여있는 대규모 복합리조트 단지인 아난티코브의 영향이 크다.
호텔 자체를 여행의 목적으로 하는 '데스티네이션 호텔'이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아난티코브 내 힐튼부산을 데스티네이션 호텔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다.
아이가 있어 많은 관광지를 가는 것은 부담스럽고, 호텔에 머물며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부산 기장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부산 여행의 데스티네이션 호텔로는 힐튼부산을 이용했고, 숙소와 가까운 곳에 해동용궁사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있어 관광과 쇼핑, 맛집투어까지 할 수 있었다.
가족 여행객을 위한 최고의 데스티네이션 '힐튼부산'
힐튼부산과 아난티 펜트하우스 등으로 이뤄진 아난티코브는 외관과 규모부터가 압도적이다. 아난티코브의 전체 면적은 5만 4천평으로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외관이 눈에 띈다.
복도, 천장, 소파 등 호텔 내 공간은 바다를 접해 있는 특성을 고스란히 담았다. 특히 바다의 물결을 연상시키는 천장과 복도 등의 인테리어로 인해 호텔 곳곳이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명소로도 유명하다.
힐튼부산은 전 객실이 60㎡(18평) 이상의 여유로운 스위트룸으로 구성돼, 가족 여행객에게 최적화되어 있다. 지상 10층 규모로 4가지 객실 타입 총 310개 객실을 갖추고 있다.
특히 객실의 프라이빗 발코니에서 이국적인 오션뷰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고, 바다전망의 욕조 시설을 갖춘 점은 힐튼부산만의 차별화된 강점으로 투숙객들에게 손꼽힌다.
레스토랑(다모임)과 맥퀸즈라운지&맥퀸즈바, 해안 경관이 파노라믹 뷰로 펼쳐지는 야외 인피니티 풀, 최상층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 맥퀸즈풀 등 해외 리조트 못지않은 럭셔리한 수영장과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힐튼부산 투숙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시설은 바로 수영장이다. 호텔에는 인피니티 풀을 포함한 2개의 야외 수영장과 1개의 실내 수영장이 있다. 그중에서도 인피니티 풀은 가로x세로 40x18.5m의 크기로 국내 호텔들의 인피니티 풀 중 가장 큰 시설이다. 온천수로 운영되는 노천탕과 키즈 전용풀도 함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이용하기에도 좋다.
특히 힐튼부산의 인피니티 풀은 이국적인 오션뷰와 수영장의 조화가 화보 같은 사진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SNS의 인증샷 핫플레이스로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
호텔 10층의 루프탑에는 실내 수영장인 ‘맥퀸즈 풀’이 있다. 독특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유리로 설계된 천고와 벽면은 자연 채광을 즐길 수 있다.
실내의 물결무늬의 인테리어, 나무 바닥 위로 펼쳐진 썬베드 실외 풀장 등이 모두 어우러져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외에 위치한 온수풀은 수위가 낮아 아이들과 함께 이용하기 좋으며,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다.
호텔 밖을 나가면 서점, 레스토랑, 카페, 야외 공연장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돼 있는 아난티타운을 만날 수 있다.
아난티타운의 초입에는 500평 규모의 서점 이터널저니(Eternal Journey)가 자리한다. 이터널저니는 단순히 책을 구입하는 곳이 아니라 강연회,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고르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터널저니를 한번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문화적 경험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내부에는 어린아이들이 앉아서 오랜 시간 책을 보고 쉴 수 있도록 키즈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아난티타운에는 평상시 예약하기도 힘들다는 서울의 유명 맛집들도 들어와 있다. 서울 청담동에서 인정받고 있는 오너 셰프 김지운의 ‘볼피노’, 이연복 셰프의 ‘목란’, ‘자색미학’, ‘오버랩’ 등의 레스토랑과 로마 3대 카페로 알려진 산 에우스타키오 일 카페를 비롯해 최고급 웰에이징 클리닉도 있다. 최첨단 스파 시설을 갖춘 반려동물 호텔, 전 세계 도시에서 직수입한 디자이너의 핸드메이드 리빙 소품 숍, 유아동 의류 숍, 야외 공연장 등 기존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스타일의 숍들도 자리 잡고 있다.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꼭 들러봐야 할 곳이 레고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브릭라이브(BRICK LIVE)'와 패밀리 전동차를 탑승해 볼 수 있는 '디트로네(D.THRONE)'다.
'BRICK LIVE'는 레고 팬을 위한 공간으로 레고 블록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브릭라이브 이용요금은 어린이는 1시간에 만오천원이며, 성인은 5천원이다.
디트로네(D.THRONE)는 유아용 전동차를 넘어 아이와 부모가 동시 탑승 가능한 패밀리 전동차 브랜드다. 1900년대 만들어진 클래식 자동차의 디자인으로 어린이 단독 주행이나 유모차 모드 등 다양한 주행 모드로 이용할 수 있다. 시승요금은 15분에 만원으로 아난티 타운 내에서만 주행이 가능하다.
힐튼부산 호텔 내에 있는 레스토랑 다모임도 놓쳐서는 안 될 맛집이다. 오픈 키친 컨셉의 레스토랑은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로 다양한 해산물과 참숯 로티세리 그릴, BBQ, 제철 요리를 선보인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태국식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국내 호텔 중 조식이 맛있기로 유명한 호텔 중 한 곳이기도 하다.
호텔 앞으로는 2.1km의 해안산책로가 펼쳐져 있다. 오시리아 해안산책로는 다양한 해안경관과 순환형 산책로로 조성돼 거북바위, 오랑대, 용왕단 등과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하며 걷기에 좋다.
소원 하나는 꼭 이뤄준다는 수상법당 '해동용궁사'
해동용궁사는 양양 낙산사, 남해 보리암과 함께 한국의 3대 관음성지로 꼽힌다. 소원을 이루어주는 사찰로 유명해 득남불, 학업 성취불 등에는 기도하는 사람들의 손길이 가득하다.
계단 초입에서 달마상을 만날 수 있다. 코와 배를 만지면 득남한다는 설이 있어 배 부분이 유독 까맣고 반질반질하게 변한 것을 볼 수 있다.
1974년 정암(晸菴)스님이 이 절의 주지가 되어 관음도량으로 복원할 것을 발원하고 백일기도를 했는데, 꿈에서 흰옷을 입은 관세음보살이 용을 타고 승천하는 것을 보았다 하여 절 이름을 해동용궁사로 바꾸었다고 한다.
해동용궁사는 전국 사찰 중 일출이 가장 빠른 것으로 알려져 새해가 되면 해맞이 명소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대부분의 사찰이 산중 깊숙이 있는 것과는 달리 해동용궁사는 발 아래 바닷물이 보이는 수상법당이다. 특히 산과 바다를 동시에 끼고 있는 독특한 구조로 전 세계인들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대웅전을 등지고 서서 바다를 바라보고 진심으로 기도하면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진다는 곳으로 알려져 국내뿐 아니라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부산 여행의 필수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작년에는 글로벌 게임 기업 블리자드가 해동용궁사를 게임 배경의 모델로 삼아 화제를 모았다.
쇼핑, 맛집투어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은 쇼핑센터, 롯데마트, 롯데시네마가 결합된 복합 쇼핑몰이다. 그리스 산토리니를 연상시키는 하얀색과 파란색의 조화가 어우려진 외관이다.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등대전망대와 분수광장, 헤라 로즈가든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있어 쇼핑 외에도 즐길거리들이 많다. 또한,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70여개의 음식점과 식음료점을 갖췄다. 1층에는 200평 규모의 기장군 인증 로컬푸드 장터과 삼진어묵 등 부산 맛집이 입점해 있다. 아울렛 3층 푸드코트에도 남포수제비, 초량밀면, 송정집, 양산왕돼지국밥 등의 지역 맛집이 이어져 아울렛에서 부산의 맛집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해외 패션브랜드와 레저·스포츠 매장, 화장품 편집샵 등 매장을 비롯해 플레이타임, 레고샵, 지역 향토특산물 매장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