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엔 숫자 1 닮은 꼬치 어때? 재미있고, 맛도 좋은 ‘소고기 꼬치’ 레시피
숫자 1과 연관된 각종 기념일이 많은 11월, 숫자 1과 닮은 꼬치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우리 몸에 필수적인 아미노산, 비타민 등을 풍부하게 함유한 소고기 꼬치는 먹는 재미는 물론, 환절기 건강까지 챙기기 안성맞춤이다. 호주축산공사가 소개한 재미도 있고, 맛도 좋은 호주청정우 꼬치 레시피 2종을 알아보자.
소고기 채소 꼬치
재료호주청정우 부채살 150g, 방울토마토 8개, 브로콜리 70g, 레드 파프리카 1/2개, 파인애플 1조각, 옥수수 1/3개, 올리브오일 2큰술, 허브솔트 약간
레시피1. 소고기를 먹기 좋게 자른 후, 허브솔트와 올리브오일 1큰술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 잠시 재워준다.
2. 브로콜리 송이는 먹기 좋도록 한입 크기로 떼어 손질하고, 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한 후 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둔다. 파인애플은 4등분으로 잘라주고, 옥수수는 반으로 잘라 준비한다.
3. 손질한 파프리카 & 브로콜리에 허브솔트와 올리브오일 1큰술을 넣어 간이 스며들도록 골고루 버무려준다.
4. 꼬치에 준비한 재료를 차례로 꽂은 후, 오븐팬(190도)에서 10분 ~ 15분간 굽는다.
소고기말이 떡꼬치
재료호주청정우 앞다리살(샤브샤브용) 120g, 떡볶이떡 20개, 소스(간장 4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물 1/2컵, 맛술 2큰술, 통후추 15개, 양파 1/4개, 대파 20cm, 생강 1조각), 식용유 1큰술, 참기름 1큰술 (떡볶이 손질용)
레시피1. 대파를 큼직하게 썰어 물, 간장, 설탕, 올리고당 등 다른 소스 재료들과 함께 냄비에 넣고 끓인다.
2. 뜨거운 물에 떡을 30초 정도 데친 후, 떡이 말랑해지면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뺀 뒤 참기름에 버무린다.
3. 소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후춧가루를 골고루 뿌린다. 고기 위에 떡을 올린 후 한쪽부터 돌돌 말아준다.
TIP. 끝부분이 바닥을 향하도록 말아야 고기가 풀리지 않는다.
4. 꼬치에 떡을 꽂은 후 기름을 두른 팬에 꼬치를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준다.
5. (1)에서 완성된 간장 소스를 앞뒤로 바르고 양념이 스며들도록 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