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창의성, 공감 능력 키워볼까? 유아동을 위한 ‘완구 교구’ 신제품
창의성, 공감 능력 등 아이들의 다양한 재능을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키워주는 완구 교구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최근 출시된 다양한 ‘완구 교구’ 신제품을 소개한다.
맥포머스 ‘다이내믹 브레인 세트’
한국짐보리㈜짐월드의 글로벌 No.1 에듀 토이 브랜드 ‘맥포머스’도 최근 2019년 신제품 ‘다이내믹 브레인 세트(Dynamic Brain set)’를 새롭게 선보이고 홈쇼핑을 통해 단독 판매 중이다. 새로워진 맥포머스는 사이렌, 사다리크레인, 경찰관, 소방관 등 테마 액세서리와 피규어를 활용해 다양한 역할 놀이가 가능하며, 여기에 조형 능력, 추리 능력, 감각 능력, 호기심, 창의력, 상상력, 수학적 사고력, 과학적 사고력 같은 8가지 필수 지능 능력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균형 발달을 돕는 '3D 두뇌 트레이닝' 효과까지 갖췄다. 실제로 매회 판매 목표를 상회하는 성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은 재판매 문의에 맞춰 오는 11월 8일(금) 추가 편성되었다.
토이저러스 ‘로보카폴리 에듀토이’
로이비쥬얼은 아시아 토이저러스에 영유아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는 ‘로보카폴리 에듀토이’ 11종을 출시했다. 로보카폴리 에듀토이는 로이비쥬얼에서 개발한 SPEC(Sensory, Physical, Emotional, Cognitive) 교육시스템을 적용한 교육용 완구로 18개월~36개월 사이의 아이들이 성장 수준에 맞는 놀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방법을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 제품에 QR코드 카드가 삽입된 점도 눈에 띈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 QR코드를 찍으면 안전교육과 관련된 로보카폴리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어 아이들은 올바른 안전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부모는 QR코드 카드를 사용하면서 아이와 함께 놀며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로보카폴리 에듀토이는 ‘폴리 마이크’, ‘폴리 성 쌓기’, ‘폴리 휴대폰’ 등의 놀이용 완구와 ‘공구놀이’, ‘병원놀이’, ‘푸쉬앤고 경찰차’, ‘ 팝업 구조 본부’ 등의 교통·화재 안전교육용 완구로 구성되어 있다.
하퍼스테이블 ‘쉐프 더 시크 골드 에디션’
쁘띠엘린의 유아 역할 놀이 전문 브랜드 ‘하퍼스테이블’은 주방놀이 완구에 대한 인기에 힘입어 ‘쉐프 더 시크 골드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화이트톤에 핑크빛 도는 골드 컬러 포인트로 사랑스러우면서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전자식 메모 패드부터 요리 효과음을 지닌 인덕션 레인지, 정수기 등 아이들의 상상력과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놀이 기능을 갖춰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 제품 모두 유럽 기준에 따른 SE0 등급의 친환경 목재를 사용해 안전성 또한 확보했다.
마이리틀타이거 ‘타이거 주차타워’
삼성출판사의 유아교육 전문 브랜드 ‘마이리틀타이거’는 다양한 소형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고 좌우 미끄럼틀, 세차장, 주유소, 리프트 등이 있어 여러 역할 놀이가 가능한 '타이거 주차타워'를 출시했다. 5층 높이의 주차타워는 활달한 기질의 아이가 가족, 친구와 함께 오랫동안 집중력 있게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유럽에서 생산해 국내 안전기준까지 모두 통과했다.
손오공 ‘파체리에’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은 아이가 직접 만드는 DIY 완구 파체리에 ‘그랑데’와 ‘레이디 숄더백’을 출시한다. 전용 파츠와 연결핀으로 만드는 파체리에는 디자인 평면도가 들어있어 아이 혼자서도 쉽게 조립할 수 있고, 디자이너처럼 파츠의 색상 배열을 바꿔 여러 유형의 패턴을 이해함으로써 디자인 능력, 창의성, 독창성 등의 감각을 기를 수 있다. 또한, 가방 내부 장착이 가능한 파우치를 포함해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높였다. 놀이와 학습 시너지를 높여주는 파체리에 그랑데와 레이디 숄더백은 전국 대형마트와 손오공 공식 온라인 쇼핑몰 ‘손오공이샵’을 비롯한 온라인 전 채널을 통해 차례대로 발매될 예정이다.